스토리버스 융합과학 12 : 공룡 - 학교 공부 꽉 잡는 공부툰, 소년 한국 좋은 어린이 책 스토리버스 융합과학 12
신재환 외 지음, 이융남 감수 / 스토리버스 / 2014년 3월
평점 :
절판


좋은책신사고/스토리버스/융합교육/학습만화/초등과학/융합과학/공부툰/공룡

 

 


 

스토리버스

융합과학

12. 공룡



저희 둘째가 한동안 빠져 있던 것이 바로 '공룡'이었어요.

첫째 아들은 공룡에 대한 큰 관심은 없었던 것 같은데,

동생 덕분에 알게 모르게 공룡에 대한 책을 통해 정보를 꽤 접했었어요.

 

스토리버스 책을 좋아하는 아들이기에 이번 책도 역시 잘 봐 주겠지 하는 예상을 했었어요.

물론 아들의 반응은 제 예상을 빗나가지 않았네요~ㅎㅎㅎ

이 책을 읽고 나서는 오히려 공룡에 대한 흥미가 더 자라난 것 같아요. 

 

 

 

융합과학 <공룡>

1 공룡 시대 / 2 육식 공룡 / 3 초식 공룡 / 4 공룡의 방어술

5 알과 둥지 / 6 익룡과 어룡, 수장룡 / 7 공룡의 멸종 / 8 공룡의 화석

 

 




스토리버스가 '공부툰'으로 통하는 이유는 바로 바로..교과 연계가 잘 되어 있기 때문이지요~

스토리버스만 제대로 읽어 준다면 초등 과학교과 공부는 어렵지 않을 거예요.

 

스토리버스 열 여덟번 째 책인 '공룡' 책은요.

4-1 과학, 4-2 과학, 3-1 도덕, 3-2 과학 등과 연계되어 있네요.

스토리버스 융합과학은 과학을 중심으로

내용과 연관되어 있는 다른 교과와의 융합학습을 할 수 있다는 것이 큰 장점이예요.

 





8가지의 독특한 캐릭터들을 주인공으로 하는 8가지 재미있는 만화는 공룡에 대한 과학상식들을 골고루 다루고 있어요.

공룡의 분류법은 박물관에 가서 본 적이 있는데,

어떻게 구분이 되는지에 대해 이해하기가 사실 어려웠어요.

이번에 스토리버스를 통해서 제대로 이해하고 익힐 수 있었네요.

그 밖에 육식 공룡과 초식 공룡, 공룡의 멸종 이유 등에 대해서 배웠어요.


공룡에 대해 초등학생들이 알아야 할 핵심 내용들을 쉽게 다루고 있는 스토리버스입니다.^^

 

 




각각의 만화가 끝나고 나면 나오는 정보 페이지.

개인적으로 제가 참 좋아하는 페이지인데요,

너무 복잡하지 않은 깔끔하고 핵심적인 정보를 다루고 있어서 좋고,

마치 눈 앞에서 보고 있는 듯한 생생한 사진들이 담겨 있어서 좋아요.

 

으~~ 저 공룡들의 날카로운 이빨들을 좀 보세요~

갑자기 등골이 오싹해짐을 느껴요~~ㅋㅋㅋ

​ 



틈만 나면 스토리버스 책을 펼쳐드는 아들입니다.

숙제를 공부를 하다가 머리를 식히면서,

화장실에 앉아 있으면서,

밥 먹으면서...

이렇게 틈틈히 스토리버스를 들고 여러번 반복해서 보네요.

 

스토리버스 덕분에 과학상식들을 더 탄탄하게 다지고 있는 중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