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적의 영어 패턴 익히기 1 : be동사 패턴 - 읽기가 수월해지고 쓰기가 만만해지는 초등영어 핵심 패턴 200 기적의 영어 패턴 익히기 1
E&F Contents 엮음 / 길벗스쿨 / 2013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기적의 영어 패턴 익히기

1권. Be동사 패턴

길벗스쿨

 

 


'기적의 영어 패턴 익히기' 시리즈는 그 명성을 익히 들어서 알고 있었지만 이제껏 한번도 대면한 적이 없었기에 이 책을 펼쳐 들면서 기대되는 마음이 정말 컸었다. 이 책을 펼쳐서 아이와 함께 활용하는 그 순간부터 기적이 시작될 것 같아서 설레였다. 물론 나의 기대를 져버리지 않을 만큼 내용이 깔끔하고, 패턴 학습법이 아주 체계적이고 알차게 들어가 있다.

이 시리즈가 좋다는 말을 주위에서 많이 들었지만 선뜻 만나보지 못했던 것은, 영어학습은 영어원서를 많이 읽고 영어듣기를 많이 하기만 하면 된다고 은연중에 굳어진 생각을 하고 있었기 때문인 것 같다. 하지만 이 책을 보는 순간 이제껏 융통성 있는 생각을 가지지 못한 것 같아서 후회가 되었다. 굳이 영어원서가 아니어도, 잘 만들어진 영어 교재가 만족스러운 학습결과를 가져올 수도 있으며 영어책읽기에서 부족할 수 있는 부분을 꽉 채워줄 수 있다는 것을 깨닫게 되었다.

영어 그림책이나 리더스를 통해 be동사의 쓰임을 확실하게 파악하기란 생각보다 어려웠고, 시간도 많이 걸렸다. 좀 천천히 습득이 되더라도 아이에게 스트레스를 주지 않고 자연스럽게 문장을 통해서 문법을 익히도록 해 주고 싶은 마음이었다. 하지만 '기적의 영어 패턴 익히기-Be동사 패턴'을 보니 진작에 이 책을 만났었더라면 훨씬 더 시간을 단축시켜서 패턴을 익히게 해 줄 수 있었으리라. 문법을 다루는 패턴 학습법이라고 해서 절대로 지루하거나 재미없지 않다.

 

 




큰아이 같은 경우에는 영어책을 많이 읽는 편이고, 영어노출 정도도 꽤 많은 편이다. 하지만 듣기나 읽기 능력에 비해서 말하기나 쓰기 능력이 부족하다. 아이가 부족한 면을 보이는 영어 말하기와 쓰기에 제트엔진을 달아줄 수 있는 책이 바로 이 책이라고 할까. 매일 꾸준히 정해진 분량대로 학습을 한다면 단시간에 말문이 트이고 쓰기가 술술 될 것 같은 예감이 든다.

매일 6쪽씩 20일을 학습하면 1달 안에 1권을 마스터할 수 있는 분량이며, 아이들이 스스로 쉽게 학습할 수 있는 내용이라서 부담도 적다. 기본 패턴과 응용 패턴을 익히고 단어 공부를 마치면 본격적으로 한글문장을 보면서 영작을 하고, 영작한 문장을 큰소리로 반복해서 말한다. CD를 통해서 문장 패턴을 듣고 따라 말할 수 있으니 학습효과를 2배로 늘일 수 있다. 한 주의 학습이 끝나면 'Weekly Review' 코너를 통해서 반복복습을 한다. 이렇게 꾸준히 학습하면 읽기는 물론, 말하기, 쓰기에 대한 자신감이 쑥쑥 커질 것 같다.

아이가 쉬워하는 Be동사 패턴이라 더 큰 자신감으로 한 권을 마칠 수 있을 것 같은데, 끝나면 2권, 3권...쭉 이어서 활용해 볼 계획이다. 영어 패턴 학습으로 말하기, 쓰기에 대한 고민은 이제 끝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