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깨감 스토리텔링 7세 수학 수 - 개정 수학교과서 1학년 완벽대비 즐깨감 스토리텔링 수학
와이즈만 영재교육연구소 지음 / 와이즈만BOOKs(와이즈만북스) / 2014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즐깨감 수학 시리즈

스토리텔링 7세 수학 / 수

와이즈만북스

 

 


즐깨감 시리즈는 익히 들어서 좋은 수학교재라는 것은 알고 있었어요. 언젠가는 둘째와 즐깨감을 활용해 봐야겠다는 생각을 갖고 있었는데 어느덧 시간이 흘러서 둘째가 올해 벌써 7세가 되었네요. 첫째와는 달리 딱히 학습을 많이 한 편이 아니어서 과연 '즐깨감 수학'을 어려워하지 않고 잘 할 수 있을까 걱정 반, 기대 반이었답니다.

요즘 수학교육의 방향은 '스토리텔링'이지요. 그래서 작년과 올해 교과서가 바뀌었고, 초등학생들은 바뀐 교과서에 적응을 해 하고 있는 단계인 것 같아요. 스토리텔링 수학은 재미있는 스토리를 통해서 수학개념을 쉽게 이해하게 하여 수학의 기초를 탄탄하게 다지는 수학 학습법을 추구해요. 사실 이름이 다소 생소할 수도 있겠지만, 어릴때부터 창작동화를 비롯한 수개념이 들어간 수학동화를 꾸준히 읽은 아이들은 '스토리텔링 수학'을 경험하면서 큰 어려움은 없을 것 같아요. 둘째와는 다른 건 몰라도 책은 꾸준히 읽어 왔기 때문에 '즐깨감 스토리텔링 7세 수학(수)'을 흥미롭게 받아들일 것 같았지요.




 
책을 처음 펼치면 '수학동화'가 먼저 나와요. 수학공부 하자는 엄마의 말에 조금은 시큰둥하더니, 처음에 나오는 수학동화를 보고 눈을 반짝이며 엄마가 읽어주는 수학동화에 귀 기울이더라구요. 맨 처음에 나오는 수학동화는 '말하는 남생이'였는데, 전래동화에서 본 이야기라서 친숙하고 재미있었어요.

 

 



일단 수학동화로 아이의 흥미와 관심을 끌어 주고 난 후에는 '미리 알고 가기'와 '이야기 속 문제 해결'을 통해서 이야기 속의 수학개념을 짚어보고 정리하면서 잘 이해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해요. 그 후에는 '실력 튼튼 문제'와 '창의력 쑥쑥 문제'를 풀어 보면서 '수'개념을 실력으로 탄탄하게 쌓고 창의력까지 키울 수 있어요.

이 책에서는 '말하는 남생이'라는 수학동화 한 편을 읽어볼 수 있는데요, 조금씩 나누어서 동화를 읽고, 관련된 문제를 풀어보는 식으로 구성되어 있어요. 다음 이야기가 궁금해서라도 계속해서 수학문제를 풀어볼 수 있는 힘이 생기더라구요.

아이들이 흥미로워하는 붙임딱지 붙이기라든가, 선긋기, 길찾기, 색칠하기 등의 다양한 활동을 통해서 수 개념을 체계적으로 익힐 수 있어요. 처음에는 5까지의 수, 다음에는 10, 20, 50, 100까지의 수까지 배우고, 짝수와 홀수 개념까지 배울 수 있어요.



분권이 가능한 '친절한 해설집'이 있어서 엄마와 함께 충분히 집에서 학습이 가능하답니다.

 

 






수학동화를 재미있게 읽고 나서 하나씩 문제를 풀어가며 점점 재미있어 하고 자신감 있어 하는 모습을 보였어요. 기존에 자기가 하던 수학책보다 훨씬 더 재미있다면서 앞으로는 '즐깨감 스토리텔링 7세 수학'으로만 수학공부 하겠답니다. 이 책은 '수'에 대해 공부하는 책이라 꾸준히 해서 끝내고, '수와 연산'에 해당하는 책도 정복해 보고 싶어요. 앞으로 1년동안 즐깨감과 함께 열심히 수학공부해서 1학년 대비 즐겁게 해 보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