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사고 우공비 초등 수학 4-1 - 2014년 초등 신사고 우공비 시리즈 2014년
홍범준.신사고초등콘텐츠연구회 지음 / 좋은책신사고 / 2013년 12월
평점 :
구판절판


우공비/좋은책신사고/좋은책어린이/우리들의 공부 비법/우공비 자습서/초등학습서/초등문제집

 

 


 

짧아서 아쉬운 겨울방학이 지나가 버리고, 지난 월요일 개학을 했어요.

3학년도 이제 얼마 남지 않았고, 이제 거의 4학년이라고 봐야겠지요.

겨울방학동안 많은 초등학생들이 예습과 복습을 하느라 바빴을 것 같은데요,

특히 수학같은 과목은 예복습을 꼭 하는 것 같아요.

 

저도 아들과 함께 수학공부에 매진하기 위해 나름대로의 노력을 했어요.

물론 예상했던 것 만큼 최선을 다하진 못했지만...

3학년 1학기 복습을 끝냈답니다.

3월이 시작되기 전까지 3학년 2학기 복습을 모두 끝낼 예정이구요.

3학년 수학 복습과 함께 4학년 수학 예습을 시작했어요.

 

4학년 새 교과서 개정 문제로 문제집이 생각보다 늦게 출시되어서 예습에 차질이 좀 생겼지요.ㅋ

 

 

 


 

4학년 1학기 예습은 우공비로 합니다.^^


우공비 시리즈 중 우공비 수학 문제집은 예습용이든, 복습용이든 학기전중후 모두 활용하기 좋더라구요.

저희는 우공비 수학을 주로 예습용으로 활용하고 있구요,

학기 중에 복습은 쎈수학으로 해요^^

 

우공비 수학본책 + 시험비법책 + 비법풀이책으로 구성되어 있어요.

 

 



4학년 1학기 동안 배울 단원은 총 6단원이네요.

이 중에서 최소한의 예습이 필요한 단원은

1단원 큰수와 2단원 곱셈과 나눗셈, 4단원 분수의 덧셈과 뺄셈 정도일 것 같아요.

 




단원 처음에는 요렇게 흥미를 유발하는 만화와 바탕을 다지는 문제가 간단히 나와 있어요.




수학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개념을 확실히 잡는 것이잖아요.

우공비 수학에서는 개념을 확실히 잡을 수 있게 해 주는 개념정리와 개념확인문제가 있어요~

 





개념정리를 하고 문제를 풀고 난 후에는요,

실력 쌓는 문제들과 서술형을 잡는 문제들을 풀어볼 수 있어요~

 




그리고 단원을 정리하는 단원평가 문제를 2회 풀어 봅니다.

 

 

 

요렇게 우공비 수학과 함께 예습, 복습을 한다면 수학공부 어렵지 않겠죠? ^^

 




우공비 수학 안에 쏙 들어 있는 '시험비법책'은 단원평가 대비하기 참 좋더라구요.
4학년 1학기 단원평가도 우공비 시험비법책에게 도움을 요청하려구요~
 




 
시험비법책 안에도 단원별로 개념확인문제-단원평가문제-서술형 정복문제로 단계별로 문제가 구성되어 있어요.
체계적인 시험대비가 가능하답니다.^^
 
 
 
우공비 수학으로 4학년 1학기 수학 예습 시작!!
 
 
매일 꾸준히 2장씩 풀기로 계획을 세우고,
그날 그날의 학습을 진행해 가고 있어요.(물론 못하는 경우도 있지만요~^^;;;)
 







1단원 큰수부터 예습에 들어 갔는데요,
억, 십억, 백억, 조...심지어 천조의 자리까지..ㅠ.ㅠ
엄청나게 큰수지만..우공비 수학으로 차근차근 공부하니 어렵지 않은지 척척 문제도 잘도 풀어 주었어요.
역시 간혹 실수로 자리를 빠뜨리거나 해서 틀리는 경우가 있네요.
요런 실수를 줄일 수 있도록 더 많은 노력이 필요할 것 같아요.
 
우공비 수학과 함께 하는 수학공부가 재미있다는 아들!!
4학년 1학기 예습 꾸준히 해서 수학신 한번 되어 보자! 화이팅!!!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