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 과학 형사대 CSI 24 - CSI, 유명해지다!, CSI 시즌 3 어린이 과학 형사대 CSI 24
고희정 지음, 서용남 그림, 곽영직 감수 / 가나출판사 / 2013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어린이 과학 형사대 CSI 24

CSI, 유명해지다!

가나출판사

 

 


<어린이 과학 형사대 CSI> 시리즈를 처음 만나서 읽었을 때 아들은 한동안 이 책에서 헤어나오지 못하고 꼭 책을 읽으면 이 시리즈의 책들만 꺼내서 읽었었다. 처음에는 아들 혼자서만 열심히 읽었었기 때문에 도대체 이 책의 어떤 점이 아이를 사로잡는 것인지 모르는 상태에서는 그저 책을 열심히 재미있게 잘 보는 것이 기특하기만 했었다. 그러다가 아들이 꼭 읽어 보라고 부탁의 말을 하길래 함께 앉아서 읽어 보았더니, 예전에 TV에서 보았던 외국드라마 CSI 시리즈를 보는 것 같은 흥미진진함이 책 속에 가득했다. 과학지식과 추리력을 동원하여 스마트하게 사건을 해결해 나가는 어린이 과학 형사대 CSI 멤버들의 활약이 눈부시고 대단해 보였다.

과학을 좋아하는 어린이라면 어김없이 읽고 있는 이 시리즈는 벌써 24권이 출간되었다. 한 권씩 출간될 때마다 손꼽아 기다리는 아들은 역시 이번 책도 보자마자 달려 들어서 다 읽을 때까지 꼼짝않고 앉아 있었다. 다 읽고 나서는 집에 있는 이 시리즈의 다른 책들도 꺼내서 또 읽기 시작했다.

내용상 여러 범죄 사건들을 해결해 나가는 것이라서 어린이들이 접하기에는 다소 무거울 수 있는 사건들이지만, 초등 중학년 이상의 어린이들이 과학적인 추리력과 사고력을 확장시킬 수 있다는 점에서 얼마든지 받아들일 수 있을 거라 생각한다.




책 맨 앞과 맨 뒤에는 6페이지 정도 만화로 구성되어 있어서 앞으로 읽을 내용에 대한 호기심과 흥미를 일단 끌어 준다. 한 권의 책 속에 총 4가지의 사건을 다루는 이야기가 전개된다. 태양이를 좋아하던 여대생이 어느 날 갑자기 사라져 버린 사건, 미스터리한 뺑소니 사건, 월요일마다 도둑질을 하는 빈집 털이범의 비밀을 다루는 사건, CSI의 명성을 높여 줄 수 사건까지.. 제목만 보고도 흥미가 퐁퐁 솟아나는 사건들을 어린이 CSI와 함께 하나씩 해결해 나가는 것 같은 기분을 만끽할 수 있다.

사건 속에서 아이들이 배울 수 있는 핵심 과학 원리에 대한 내용도 꼼꼼하게 다루어 주고 있어서 폭넓고 깊은 과학지식을 얻을 수 있다. 이번 24권에서는 반도체와 RFID, 착시현상, 산과 염기, 별과 은하수에 대한 내용을 이해하고 배울 수 있다. 권말부록에는 앞에서 배운 과학 원리를 이용하여 직접 실험을 해 볼 수 있는 '특별활동'이 실려 있어서 실생활에서 바로 활용하며 직접 경험해 볼 수 있다.

처음부터 끝까지 버릴 것이 재미있고 유익하다는 것이 이 책의 매력이 아닐까. 그래서 지금까지도, 그리고 앞으로도 계속 사랑받는 '어린이 과학 형사대 CSI' 시리즈가 될 것이다.

아들은 지금 25권을 손꼽아 기다리는 중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