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아이 제주 여행 - 관찰력, 표현력, 창의력을 키우는 가족 체험 여행 가이드 우리 아이 여행 시리즈 1
김성희 지음 / 시공사 / 2013년 9월
평점 :
품절


우리 아이 여행 시리즈

우리 아이 제주 여행

시공사

 

 


가족이 모두 함께 떠나는 제대로 된 여행을 즐겨본 지 꽤 오래된 것 같다. 일상으로부터 벗어나 편안하고 새로운 경험을 할 수 있는 여행을 해 볼까 계획을 하다가 여행지를 '제주도'로 정했다. 제주도는 내가 대학 졸업여행으로 처음 가 본 곳이고 그 이후 한번도 가보지 못했다. 십 년이상 이란 시간이 훌쩍 지났으니 그동안 제주도도 엄청난 변화를 했으리라. 풋풋한 젊음을 간직하고 친구들과 떠났던 제주도여행과 달리 이번엔 가족과 함께 제주도 여행을 떠난다. 곧. 우리 가족에게는 더없이 설레이는 여행이고 소중하고 행복한 경험과 추억을 선사해 줄 여행이다.

비행기표와 숙박만 미리 예약해 두고 제주도에서의 세세한 일정은 전혀 계획해 두고 있지 않았다. 아주 오래전에 가 본 제주도라서 요즘의 제주도는 거의 모르고 있는 터라 막막했기 때문이다. 또 아이들과 함께 떠나는 여행이라서 여행 일정과 코스는 아이들에게 맞추어야 하기 때문에 더 알차게 계획을 해야겠다는 부담감도 있었고.

여행을 떠나기 전에 꼭 여행 안내서를 보게 되는데, 현재 계획하고 있는 제주도 여행에 꼭 맞는 여행 안내서를 보았다. 바로 시공사에서 나온 '우리 아이 제주 여행'이라는 책이다. 아이들과 함께 하는 제주도 여행을 계획하는 나에게 정말 꼭 필요한 책이다.




제주도 여행을 하는데 제주도 전도가 빠지면 섭섭하다. 따로 제주도 전도를 프린트하거나 구하지 않아도 되는 배려가 책 속에 들어 있다. 표지를 넘기면 제주도를 담은 지도가 쏙 들어가 있다. 지도를 보는 순간 여행이 실감 나고, 계획을 짜는 기대감과 즐거움에 사로잡혔다. 한 면은 제주도 전도이고, 다른 한 면은 올레길 전도인데 손에 들고 다니기 딱 알맞은 사이즈이다.






이 책을 전체적으로 훑어 보고 떠오른 생각은, '아..어쩜 이렇게 군더더기 없이 알찬 내용들로만 채워져 있지?', '제주도 여행에 대한 고민은 그만 접어야겠다.' 등이다. 제주도 여행에 대한 모든 정보가 필요했던 내게 더없이 훌륭한 책이다.

여행 준비하기, 제주도 추천 여행지, 아이랑 걷기 좋은 올레길 끊어 걷기, 제주는 어떤 곳일까라는 주제도 총 4개의 파트로 나뉘어져 있고, 마지막 스페셜 페이지에서는 아이와 함께 하는 제주도 장기 여행을 계획하는 데 필요한 정보를 다룬다. 아이나 부모님과 함께 할 수 있는 코스, 우도 여행, 드라이브 여행, 한라산과 오름 여행 등 입맛에 맞게 여행정보를 골라 볼 수 있다. 또 제주 동쪽 해안, 남쪽 해안, 서쪽 해안, 북쪽 해안, 한라산 중산간을 각각 나누어 각 지역에서 즐길 수 있는 1일 코스와 다양한 볼거리를 상세한 정보와 함께 살펴볼 수 있다. 또 요즘 제주도 여행에서 뺄 수 없는 '올레길' 코스에 대해서도 아주 자세히 나와 있고, 특히 아이와 함께 올레길을 걸을 수 있도록 '올레길 끊어 걷기' 코스가 눈에 띈다.

아이들과 함께 가는데 제주도의 역사와 주요 인물, 문화와 문화 유적 등에 대한 제주도 공부도 필요한데 이런 정보도 빼놓지 않고 다루고 있으니 '우리 아이 제주 여행'이라는 책제목에 충실한 책이 아닐 수 없다.

추천 코스나 여행지 위주로 살펴 보기도 좋지만 필요한 곳만 골라서 볼 수 있도록 목차와 찾아보기도 편하게 구성되어 있어서 좋다.

곧 떠나는 제주도 가족여행이 처음이고 일정도 좀 짧으니 너무 많은 것을 하려는 욕심은 버리고 이 책이 알려 주는 추천 코스와 유명한 관광지 위주로 다니면서 여유 있게 제주도를 즐겨 보려고 한다. 물론 이 책을 가져가는 건 필수다. 다음 제주도 여행은 이 책을 보면서 좀 더 알차게 계획해 봐야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