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사고 우공비 초등 국어 3-2 - 2013년 초등 우공비 국어 2013년-2 3
신사고초등콘텐츠연구회 지음 / 좋은책신사고 / 2013년 5월
평점 :
구판절판


우공비/좋은책신사고/좋은책어린이/우리들의 공부 비법/우공비 자습서/초등학습서/초등문제집

 

 


 

 

2학기가 시작한 지 3주째 되어 가고 있네요.

슬슬 교과공부에도 재미를 붙여가고 있는 요즘인데요, 그 중심에 우공비가 있답니다.^^

한창 3학년 2학기 국어 1단원을 배우고 있는 중이예요.

집에서 개념을 이해하고 확인하고 성취도를 가늠해 보기 위해 우공비 국어와 함께 하고 있지요.

 

 

3-2 우공비 국어를 따뜻하게(?) 소개해 드릴게요~

(국어 표지가 빨강이라 따뜻하게 느껴져요.ㅎ)

 



 

초등학습비법서 우공비 국어 3-2

한 권 속에 들어 있는 여러 책들을 분리해서 보니까, 넘 푸짐한 것 같아요.

 

<본책 + 시험비법책 + 비법풀이책 + 비법더하기>

 

왠지 공짜로 책을 더 얻은 것 같은 즐거움이 묻어나는 컷이죠~ㅎㅎ

 

 

 

 


 

책 속의 미니북인 <비법 더하기> 책에서는 '교과서 듣기자료와 우리말 꾸러미'에 해당하는 내용이 담겨 있어요.

짬짬히 활용하면 좋을 자료네요.^^

 

 

 

본책으로 들어가 볼게요~


 

국어과목은 '듣.말.쓰'와 '읽기'로 나뉘어져 있는데요,

단원별로 교과서에 실린 작품이 친절하게 나와 있어요.

교과연계해서 독서하기 위해 일부러 교과서 수록 작품을 찾아 헤맬 필요가 없단 말씀~~^^




 

2학기에는 총 7개의 단원 내용을 공부하게 되네요.




 

각 단원 학습이 시작되면 듣.말.쓰 과목부터 개념학습과 교과서 내용으로 문제풀이를 하게 되요.

듣.말.쓰 학습이 끝나면 읽기 공부를 해요.




 

교과서 내용을 꼼꼼하게 살펴보며 학습할 수 있어도 좋네요.

 



 


 

각 단원별로 듣.말.쓰와 읽기 공부가 끝나면 단원 전체 핵심내용을 정리할 수 있고요.





 

요렇게 표준 단원평가와 발전 단원평가 문제를 풀어볼 수 있어요.

푸짐한 문제가 마음에 들어요~~




 

보너스 코너로 '교과서 논술 특강'까지~~

정말 한 페이지, 한 페이지 버릴 것이 없는 우공비 국어입니다.^ㅡ^




우공비 본책 물론 훌륭하지만요,

저는 시험비법책도 참 좋더라구요~

시험에 대비하여 집중적으로 공부할 수 있게 되어 있거든요~



 

아들이 다니는 학교에서는 수시평가제도를 도입해서 단원평가와 수행평가를 진행하고 있어요.

단원평가는 여러 과목을 수시로 보고 있는데,

단원평가 보기 전에 요 '시험비법책'으로 공부하니 든든해요.^^

 

 

 




 

본책에도 많은 문제가 수록되어 있는데,

시험비법책에도 단원별로 문제가 꽤 많아요.

우공비 하나만 있으면 국어공부도 끝이랍니다.^^

 

 

 

우공비 국어로 공부하고 있는 아들 모습 담았어요.





 

책읽기를 좋아하는 아이라서 국어문제도 술술 풀어 나가요~

물론 아직 서술형은 시간이 좀 걸리지만요~

 

 

앞으로 남은 3학년 2학기 열심히 우공비와 함께 하자꾸나~~ 화이팅~!!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