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100배 즐기기 100배 즐기기
이신화.홍순율 지음 / 랜덤하우스코리아 / 2013년 8월
평점 :
품절


대한민국 100배 즐기기

RHK

 

 


 

여행을 좋아하지 않는 사람은 잘 없을 것이다. 나또한 여행을 좋아해서 여건이 될 때는 그저 목적지 없이 훌쩍 떠나곤 할 때가 있다. 예전에는 차에 타서 운전대만 잡으면 언제든 떠날 수 있다고만 생각하여 길잡기책 하나 없이 네이게이션 없이, 진짜로 마음 닿는대로 찾아 찾아서 갔었다. 하지만 그런 계획성없는 무대포 여행을 여러번 하다 보니, 시간도 돈도 낭비할 때가 많았다. 더 실망인 것은 시간과 돈을 많이 들였는데도 불구하고 도착한 여행지가 마음에 들지 않을 때도 많다는 것이다. 또한 이왕 도착한 곳이니 정보를 검색해서 즐기고 가자싶어 손 안의 인터넷을 뒤져 보아도, 여행지에 대한 입맛에 맞는 정보를 찾기란 쉽지 않았던 경험이 있다. 실질적으로 소소한 여행을 하면서 '제대로 된 여행안내서'가 한 권쯤은 꼭 있어야하는 필요성을 느꼈다.



 

RHK(알에이치코리아)에서 출간되고 있는 '100배 즐기기 시리즈'는 이미 대한민국에서 여행자들이 최고로 많이 찾는 여행 지침서임을 알고 있었다. 그래서 언젠가는 100배 즐기기 시리즈 책을 한 권씩 들고 해외여행을 떠날 날이 있겠지 하는 막연한 기대감을 갖고 있었다. 하지만 마음만 먹으면 어디로든 훌쩍 떠날 수 있는 대한민국이을 먼저 여행하며 느끼고 아는 것이 더 현실성이 있다. 

'대한민국 100배 즐기기' 책표지만 보고서도 벌써 마음은 여행을 떠난 듯 두근두근거렸다. 두꺼운 책 속에 대한민국 여행지에 대한 모든 것이 담겨 있을 거라 생각하니 이 책이 갑자기 무슨 보물지도라도 되는 듯 귀하게 여겨지는 것이다. 표지를 넘겨 책 속을 한 장 한 장 넘겨 보면서, 책을 만나보기 전에 가졌던 기대감은 역시 무너지지 않았고, 어서 대한민국을 100배 즐겨보러 떠나고 싶은 마음 뿐이었다.

책 속에 담긴 여행지는  서울을 비롯한 경기도, 강원도, 충청도, 전라도, 경상도, 제주도로 구분되어 있고, 각 여행지별로 꼭 필요한 생생정보들과 여행지에 관련된 이야기까지 담겨 있다.



 

이 책의 두께 만큼이나 많고 많은 여행지와 정보들이 담겨 있지만, 책 외에서 따로 얻을 수 있는 정보 루트를 또 담아 놓았기에 사실 이 책이 갖고 있는 정보는 상상 이상이라고 말할 수 밖에 없다. 이 책으로 대한민국을 100배 즐기기 위해서는 부지런히 움직여야 할 것만 같다. 한 달에 한 곳 정도(사실 한 달에 한 번도 가기 힘들겠지만) 여행을 한다고 한다면 아마 적어도 5년 이상은 다녀야 이 책에 소개된 곳곳을 둘러볼 수 있지 않을까 싶다.

대한민국을 여행하기 위해서는 꼭 들고 다니며 봐야 할 책! <대한민국 100배 즐기기>로 대한민국을 맘껏 즐기고 느껴볼 일만 남았다. 여행 준비 반은 이미 끝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