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사고 우공비 초등 사회 3-2 - 2013년 초등 우공비 사회 2013-2 1
신사고초등콘텐츠연구회 지음 / 좋은책신사고 / 2013년 6월
평점 :
구판절판


우공비/좋은책신사고/좋은책어린이/우리들의 공부 비법/우공비 자습서/초등학습서/초등문제집

 

 


 
우공비 시리즈 후기 http://ejin0211.blog.me/80194309413
우공비 시리즈 부록 후기 http://ejin0211.blog.me/80195406787
 
 
1학기에도 우공비 초등 시리즈 (국,수,사,과)를 보았었는데요,
사실 수학 외 과목들은 시험전에만 문제를 풀게 되더라구요. 반성합니다..^^;;
1학기를 보내고 나서는 아들이 2학기에는 다른 과목들도 예습복습 꼭 해보고 싶다고 하네요.
우공비 시리즈가 있어서 계획 세우기 쉽고 실행에 옮기기도 쉬운 것 같아요.
 
 
사회과목 2학기 진도 처음 나갔다고 하던데..
학교 돌아와서 우공비 사회로 복습했답니다.^ㅡ^
 

 

우공비 사회는 개념정리 부분이 그림이나 사진, 표 등 거의 대부분이 이미지화 되어 있어요.

그래서인지 이해하고 정리하기가 더 좋은 것 같아요.^^

 


 


 

개념 정리하고 확인문제 간단히 풀었어요.


 


 


 

생각보다 재미나는지 예습까지 해 보네요.

 

 



 

기본다지기 문제를 풀어 보았는데요,

문제를 꼼꼼하게 읽어 보지 않은 실수를 했네요.^^;;

 

사회 과목이 들어 있는 날 요렇게 복습하고 예습하면서 사회공부에 재미를 붙이면 되겠어요.

사회는 보통 초등학생들이 학년이 올라갈수록 어려워하는 과목인데,

우공비 사회와 함께라면 좀 더 쉽게 공부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우공비 사회 내용 살펴보기>

 

 


 

우공비 사회는 <본책+시험비법책+비법풀이책>으로 구성되어 있어요.

이 정도 구성이면 사회공부 완벽히 끝낼 수 있겠네요!!

 

 


 

사회과목은 아이들이 개념정리하기 어려워하는 과목 중 하나인데요.

우공비 사회 속에는 '비법+더하기' 미니북도 쏙 들어가 있어요.

 


 


 

이미지로 개념잡는 우공비 사회네요.^^



 


 

3학년 2학기 동안 배울 사회교과 내용이예요.



 


 

개념 잡는 비법에는 개념에 눈에 쏙 들어오는 개념 정리가 잘 되어 있어요.



 


 

중요한 내용은 색을 입혀 놓았고, 따로 부가설명도 잘 되어 있는 편이네요.



 


 

특히 사회과목이 초등학생들이 어려워하는 이유가 '용어' 때문인데요.

우공비 사회는 '용어사전' 코너가 있어서 용어도 자연스럽게 습득할 수 있어요.

한자 뜻풀이까지 잘 되어 있어서 좋네요.



 


 

요런 '교과서 뛰어넘기' 코너도 있어서 아이가 재미있게 읽으면서 다양한 상식을 쌓을 수 있네요.



 


 

개념을 이미지로 재미나게 정리하고 나면 개념 확인문제를 풀 수 있구요.



 


 

기본 다지기 문제를 풀고.



 


 

실력을 쌓는 문제를 풀어 봅니다.

각 단원이 끝나면 전체 단원정리를 하고,

표준단원평가, 발전단원평가문제로 단원 공부 마무리 할 수 있어요.
 

 


 

우공비 사회 본책외에 또 알뜰하게 활용할 수 있는 책이 바로 '시험비법책'이예요.

시험에 미리 대비에서 문제를 풀고 정리한다면 엄청나게 큰 도움이 된답니다.^^



 


 


 


 

개념확인문제, 기출문제, 만점문제들로 구성되어 있어요.

평소에 본책으로 꾸준히 예복습 하고,

시험대비시에 '시험비법책'으로 공부하면 사회공부 완벽하죠~

 


 


 


 

비법풀이책까지 꼼꼼하게 구성되어 있는 거 보이시죠?

자기주도학습이 몸에 배여 습관이 될 때까지는 제가 비법풀이책을 보면서 확인해 주려고 해요.

스스로 알아서 척척 공부할 수 있는 때가 되면 제 손에서 비법풀이책도 놓을 수 있을 거예요~

 

 

 

우공비 사회로 3학년 2학기 사회공부 스타트!!

초심을 잃지 않도록 아이 옆에서 많이 격려해 주고 용기를 북돋아 주어야겠어요.

잔소리 말고요~~~ㅎㅎ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