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등생 과학 2013.8
우등생논술 편집부 엮음 / 천재교육 / 2013년 7월
평점 :
품절


융합형 리더의 과학학습잡지

우등생과학(2013년 8월)

천재교육

 

 

 

과학을 좋아하는 아들에게 과학잡지를 꾸준히 보여주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만 갖고 있었는데요, 이번에 말로만 듣던 천재교육의 우등생 과학을 처음으로 만나 읽어보게 되었어요. 역시 예상대로 책을 보자마자 앉아서 책에 빠져들기 시작하는 아들의 모습을 보게 되었네요.

꼼꼼히 살펴보며 읽어 보니 과학잡지로서 좋은 컨텐츠들을 많이 담아 놓은 '우등생 과학'이었어요. 매달 알차고 유익한 우등생과학을 만나 본다면 아마 폭넓은 과학상식을 갖추게 될 것이고, 과학에 대한 흥미와 관심이 더 증폭될 것 같아요.

우등생 과학 8월호의 표지 모델은 '진드기'인데요, 최근 살인 진드기 때문에 대부분의 사람들이 공포에 떨고 있는 상황이라 아이들에게는 더없이 흥미로운 소재인 것 같아요. 진드기에 대한 내용은 특집으로 다루고 있기 때문에 그에 따른 궁금증을 완벽하게 해소할 수 있답니다.

 

 

 


 

우등생과학 8월호에 실린 내용으로는, 공포의 진드기에 대한 내용을 다루는 특집 외에 말 치과의사, 미래장난감, 염전에 핀 소금꽃 등 흥미진진한 과학 상식들이 가득 들어 있어요. 또한 아이들이 좋아하는 학습만화도 있으니 재미와 학습효과를 동시에 얻을 수 있는 장점도 갖추고 있는 우등생과학이네요. 개인적으로는 학습만화 대신 기사나 칼럼, 뉴스 등이 더 풍부했으면 하지만 아이들 입장에서는 학습만화가 들어가 줘야 과학잡지가 더 재미있는 법이겠지요~

 

 

특집 공포의 진드기에 대한 내용은 정말 알차고 좋았어요. 야생 진드기로 인해 생기는 '중증열성혈소판감소증후군'에 대한 정보와 예방법을 잘 알 수 있어요.

책 속 부록으로 구성되니 '이달의 과학 뉴스', '어지러운 팽이 종이 모형', '야생 동물 브로마이드'도 아이들이 읽고 즐길 수 있는 좋은 부록인 것 같아서 만족스러웠어요.



새로운 과학 뉴스와 상식들을 매달 경험하며 과학 꿈나무로 성장하기 위해서는 이제 '우등생과학'과 같은 과학학습잡지 구독은 선택이 아닌 필수가 아닌가 새삼 깨닫게 되네요. 과학을 좋아하는 아들이 있어서 매달 우등생과학을 만나보고 싶은 욕심이 생기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