빨간 내복의 초능력자 시즌 1 : 3 - 냄새의 비밀을 밝혀내다! 와이즈만 스토리텔링 과학동화 시리즈
서지원 지음, 이진아 그림, 와이즈만 영재교육연구소 감수 / 와이즈만BOOKs(와이즈만북스) / 2013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빨간 내복의 초능력자

3. 냄새의 비밀을 밝혀내다!

와이즈만북스

 


 

'빨간 내복의 초능력자' 시리즈의 3권이 나왔다. 초등학교 3학년인 아들이 처음 1권을 읽고서 완전히 빠져 버렸던 책이라 3권을 기다리고 또 기다렸었다. 3권의 출간 소식은 아들에게는 더 없이 기쁜 소식이었고, 책을 보자마자 집어 들어 책을 덮을 때까지 꼼짝 않고 읽었다. 이 책이 이토록 아이를 끌어당기는 이유는 뭘까 싶어서 1권을 읽었을 때 나도 냉큼 읽어 보았었는데, 2권을 읽고 이번 3권까지 기다리게 되었으니..이젠 나도 아들과 함께 빨간 내복의 추종자가 되어 버렸다. 만화풍의 익살스러운 그림과 유쾌하고도 똑똑하고 재미있는 이야기가 어루어져 있는 이 책은 창의적인 융합 과학동화로서의 입지를 단단히 굳힌 것 같다. 주변에서도 이 책을 아이가 너무 좋아한다는 이야기를 여러번 들었기 때문이다.

과학에 대한 흥미와 관심이 높은 어린이 독자를(과학에 흥미가 없는 어린이들도 이 책을 읽으면 과학을 좋아하게 될 것이다.)을 만족시키는  재미있고 이해가 쏙쏙 되는 과학 이야기. 빨간내복의 초능력자 시리즈 중 3권의 이야기로 살짝 들어가 보자.


 


 


 

열 가지 이상의 초능력을 가지게 된 좀 모자란(?) 초능력자, 소년 나유식이 주인공. 요즘들어 유식이의 아빠가 요리에 빠져 있다. 아빠는 본인의 새로운 재능을 발견했다며 실험적인 요리들을 가족에게 선보이지만 가족의 반응은 차갑기만 한데, 유식이는 초능력으로 냄새를 맡지 못하는 상태로 만들어 아빠의 요리에 거짓 칭찬을 한다. 한편으로는 은행 강도가 나타나 사회를 어지럽히는데 유식이는 그 강도가 자신처럼 초능력을 갖고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된다. 유시이는 경찰을 도와 주기로 하는데.. 과연 강도를 잡을 수 있을까? 아니 나중에는 유식이가 위험에 봉착하게 된다. 4권의 내용이 너무 궁금해지는 결말이다. 또 언제 나올지 기대하며 4권을 목빼고 기다려야 한단 말인가..

 


 


 

재미있는 빨간 내복의 초능력자, 나유식의 에피소드 속에 담겨 있는 풍부하고 재미있는 과학상식들이 있기에 이 책은 더 빛을 발한다. 최초의 화학자 연금술사, 원자와 분자, 물질의 상태변화 등에 관한 과학상식들을 읽다 보면 어느새 머릿속에 쉽게 이해가 된다.

와이즈만 과학동화 '빨간 내복의 초능력자' 시리즈 앞으로 남은 4, 5권의 기대가 크다. 아들과 함께 빨간 내복의 재등장을 손꼽아 기다리고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