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 삼국지 1 : 도원결의 수학 삼국지 1
분홍돌고래 글, 이대종 그림 / 천재교육(학습지) / 2013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스토리텔링 학습만화

수학 삼국지

1. 도원결의

 


 


 

이제 교과서도 스토리텔링 교과서로 바뀌었으니 교과와 연계하여 학습을 하거나 독서를 할 때도 '스토리텔링'이 빠지면 안되는 것 같다. 스토리텔링으로 배우는 교과지식은 좀 더 이해하기 쉽고 재미있기 때문에 아이들 기억 속에 오래 남아 있다는 장점이 있기 때문인데, 특히 수학과목 같은 경우에는 개념을 확실히 이해해야 일반형 문제든 서술형 문제든 풀어나갈 수 있다. 수학의 개념을 단순히 딱딱한 학습처럼 받아들이면서 이해하려면 아이들이 어려워하는 경향이 있다. 자칫 개념을 잘못 이해하면 그 영역의 수학학습은 처음부터 다시 시작해야 하는 경우가 생길 수 있으니 처음부터 개념을 잘 이해하고 받아들일 수 있도록 도와주어야 하는 것 같다.

천재교육에서 나온 '수학 삼국지' 시리즈는 스토리텔링형 수학학습만화인데 아이들이 꼭 읽어야 할 책인 '삼국지'와 수학'이 만났다는 점에서 주목할 만 하다. 학습만화만을 주로 읽히는 독서는 바람직하지 않겠지만, 가끔 머리도 식히고 학습에도 도움을 얻기에는 학습만화가 제격인 것은 사실이다. 셀파탐험대 시리즈도 재미있고 유익했는데, 수학 삼국지도 그렇다.

 


 


 

수학 삼국지 시리즈의 1권인 이 책에서는 수학 천재인 치우, 성하, 도해가 만나게 되는 에피소드부터 시작된다. 국제 수학 올림피아드에 참가 하게 된 3명의 수학천재에게 어마어마한 일이 터지게 되는데....어떻게 해서 수학천재들은 삼국지 속 영웅들을 만나게 되는 것일까.

흥미진진한 스토리와 극적인 만화요소들이 잘 조화를 이루는 재미있는 학습만화책이다.


 


 


 

학습내용을 만화 속 이야기로 이해하고 배우는 수학학습만화이기 때문에 그 안에 얼마나 알찬 수학개념이 담겨 있나 살펴보았다. <도형.측정>에 해당하는 여러 가지 모양 즉, 입체도형과 평면도형에 대한 기본 개념이 쉽게 이해되도록 구성되어 있고, 중간중간에는 개념을 체크해 볼 수 있는 문제들과 권말부록에는 스토리텔링형 문제까지 풀어볼 수 있다.

수학 천재들을 따라 삼국지 시대로 들어가 수학으로 천하를 통일하는 미션을 함께 수행해 보며 책읽는 재미와 수학개념학습까지 잡을 수 있는 스토리텔링 학습만화, 수학 삼국지. 아들은 이 책을 손에 쥐고 읽느라 시간 가는 줄 몰랐다. 이제 책을 재미나게 읽었으니, 책을 더 깊이있게 활용해 볼 수 있도록 문제도 풀고 개념 정리도 해 봐야겠다.

수학의 기본 개념은 여러번 되짚어 보는 것이 좋다고 하니 예습 복습할 때 수학 삼국지와 함께 활용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