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리 가족의 떠들썩한 나들이 국민서관 그림동화 146
에바 무어 글, 낸시 카펜터 그림, 마음물꼬 옮김 / 국민서관 / 2013년 5월
평점 :
절판


국민서관 그림동화 146

오리 가족의 떠들썩한 나들이

 

 


인간이 자연을 훼손시키면서 자연 속에 살고 있는 동물들까지 피해를 입는다는 것을 우리는 잘 안다.

인간의 이기심으로 동물들의 삶의 터전을 빼앗고, 동물들의 생명까지 위협하는 것은 어떤 이유에서건 정당화되지 못한다고 생각한다.

그런 우리의 잘못을 뉘우치고 자연과 더불어, 다른 생명체들과 더불어 살아가는 방법을 마련해야 하지 않을까.

사람과 자연, 동물이 더불어 살아가는 것과 관련해서 귀 기울여 볼 만한 실제 이야기가 있다.

 

귀여운 다섯 마리의 새끼 오리들과 엄마 오리가 2000년 6월 뉴욕 롱아일랜드 등대 마을 몬탁에서 구조되었다.

실제 이야기를 바탕으로 쓰여진 '오리 가족의 떠들썩한 나들이'라는 책을 아이들과 함께 읽어 보았다.

허구가 아닌 진짜 있었던 일이라는 것이 아이들에겐 더 큰 흥미거리로 다가왔다.


 


 


작은 마을의 푸른 공원에 예쁜 연못이 있었는데 그 곳에는 오리 가족이 살고 있었다.

엄마 오리와 새끼 오리 다섯 마리. 피핀, 비핀, 티핀, 디핀, 조.

어느 화창한 날 오리 가족은 마을로 산택을 가서 쓰레기통에서 맛있는 먹이도 꺼내어 한 입씩 먹었다.

(오리가 사람들이 먹고 쓰고 남은 쓰레기를 먹이삼을 수도 있다고 생각하니 미안하기도 하고 안쓰럽기도 했다.

동물들이 출몰하는 곳에서는 쓰레기도 함부로 버려서는 안되겠다는 생각이 든다.)

엄마 뒤를 따라 가던 새끼 오리들의 모습이 하나씩 사라져 버렸다. 새끼 오리들이 배수구의 틈 사이로 빠져 버린 것이다.

다행히도 마침 그 모습을 지켜보던 사람이 있었고 소방대에 알려 주었다.

울부짖는 새끼 오리들을 구하러 단숨에 달려 온 소방대원들..하지만 배수구 뚜껑이 열리지 않는데....

 

위험에 처한 오리 가족을 위해 발벗고 나선 사람들의 훈훈한 마음이 전해지는 따뜻한 이야기였다.

우리가 살아가는 이 곳이 우리들 만의 전유물이 아니니..식물과 동물들 모두가 더불어 살아갈 수 있는 환경을 자꾸 만들어 갔으면 한다.

오리 가족을 위해 도움을 주고 문제를 해결해 주었던 몬탁 마을 사람들처럼 말이다.

아이들이 사람과 동물이 함께 살아가는 아름다운 세상을 꿈꿀 수 있게 해 주는 이야기였다.

이 책을 통해 아이들은 동물과 자연을 아끼고 사랑하며 배려하는 마음을 가질 수 있다.

 

엄마 뒤를 따라 헤엄쳐 가는 새끼 오리들의 모습을 오래도록 지켜볼 수 있도록..우리의 노력이 요구되는 지금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