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HAT 왓? 화석과 지층 WHAT왓? 초등과학편 15
황근기 지음, 조이랭 그림, 김정률 감수 / 왓스쿨(What School) / 2013년 5월
평점 :
절판


 

스토리텔링 과학교과서 <What? 초등과학편 15>

화석과 지층

What? School

 


과학에 대한 흥미가 있고 어떤 과학적 현상에 호기심을 가진 아이들이라면 읽고 만족할만한 책을 찾았다.

'스토리텔링 과학교과서 What?'시리즈이다.

초등학교 3학년인 아들과 함께 'What? 초등과학편 15. 화석과 지층'이라는 책을 읽어 보았다.

요즘 교육계의 새바람인 '스토리텔링'에 걸맞으며 한층 업그레이드 된 과학동화이다.

초등 과학교과와 연계해서 아이들이 배울 수 있는 알찬 정보들이 있어 좋고, 재미난 동화가 있어 더욱 좋았다.

 

화석과 지층은 어떻게 만들어지며, 화석의 종류는 어떤 것이 있으며, 화석과 지층으로 무엇을 알 수 있을까?

화석과 지층에 관한 과학지식과 더불어 지구의 역사에 대해서도 알게 된다.

 


각 단원의 도입부에는 주제와 함께 짧은 만화가 나오는데..주제에 대한 내용을 임팩트있게 이해할 수 있다.

또한 아이들로 하여금 흥미를 불어 넣어 주고 책읽는 재미를 느끼게끔 해 주는 장치라서 좋다.

민수는 얼떨결에 학교 대표로 과학 발표 대회에 나가게 되었다.

화석과 지층 사진을 직접 찍어서 공부를 많이 해야 하는 상황이라 민수를 급히 인터넷으로 화석 박물관에 대해 알아냈다.

민수가 찾아간 화석 박물관은 여느 박물관과는 사뭇 다른 분위기였다. 이름도 '으스스 화석 발물관'이라니..

민수는 움직이는 찰스 다윈 동상 때문에 화들짝 놀랐는데 알고 보니 전시품에 손을 대면 전시품이 살아 움직인단다.

무서운 마음은 잠시 접어두고, 민수는 동상 할아버지와 함께 박물관 구석구석을 돌며 화석과 지층에 대해 알아보게 된다.

과연 민수를 학교 대표로 나가게 된 과학 발표 대회도 무사히 치르게 될까??

 

민수의 이야기 속에서 자연스럽게 알게 되는 화석과 지층에 대한 과학지식들이 참 재미있게 느껴진다.

몰드, 캐스트, 층리, 부정합, 표준 화석, 시상 화석, 지질 조사 방법, 인류의 진화 등등..

단어만 들으면 어렵고 딱딱하게 느껴지는 과학지식들이 이 책 속에서는 쉽고 재미있는 상식이 된다.

이것이 바로 스토리텔링의 힘이 아닌가 싶다.

내용 중간중간에 과학지식에 대한 퀴즈가 있어서 핵심내용을 쉽게 정리하고 기억할 수도 있다.

 

What? 시리즈 책은 처음 읽어 보았는데, 앞으로 What? 책들을 한 권씩 정복해 보고 싶다.

스토리텔링 과학교과서인 What? 시리즈라면 초등과학 문제없을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