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끼리 아빠다! - 물구나무 그림책 66 파랑새 그림책 63
마이클 그레니엣 글.그림, 김정화 옮김 / 파랑새 / 2008년 3월
평점 :
절판


파랑새 그림책 66

코끼리 아빠다!

파랑새

 


'코끼리 아빠다!'라는 제목과 아이가 크레파스로 그린 듯한 정감있는 코끼리 그림이 있는 표지만 봐도 이 책이 재미있을 거라는 예감이 든다.

아빠가 코끼리가 되어서 코끼리 아빠인가? 맞다..아빠가 코끼리가 되었다.

코끼리가 된 아빠 등에 올라타고 밝은 미소로 웃고 있는 아이 이름은 키아라.

키아라의 아빠는 왜, 어떻게 코끼리가 된 걸까?

책을 펼치면 아이의 마음을 닮은 순수하고 재미있는 그림과 이야기가 펼쳐진다.


 
 


유치원 마치는 시간에 아빠가 키아라를 데리러 가고, 키아라와 아빠는 늘 그렇듯이 장난감 가게 진열창을 들여다본다.

키아라가 그 중 가장 마음에 들어 하는 장난감은 바로 코끼리. 키아라는 집에도 저런 멋진 코끼리가 있으면 참 좋겠단다.

코끼리를 갖고 싶은 건 키아라 뿐만이 아니다.

키아라가 좋아하는 모습을 보고 싶은 아빠도 코끼리가 있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한다.

어느 날 길을 가다가 뭔가와 쿵 부딪친 아빠. 그것은 다름 아닌 코끼리!!

간절히 원하면 이루어진다고 했던가..그 코끼리는 상자 하나를 아빠에게 건네 준다.

코끼리가 준 상자 안에는 '당신도 코끼리가 될 수 있습니다.'라는 제목의 책이 들어 있다.

책과 함께 길쭉한 알약과 동그란 알약 그리고 크림이 있다.

자...이 정도 준비가 되었는데 키아라 아빠가 코끼리가 되지 않을 수 없다.

키아라 아빠는 5단계를 거쳐 코끼리로 변신 완료!!

코끼리로 변한 아빠의 모습을 본 키아라의 반응이 어떠했을지 짐작할 만 하다.

본문 맨 뒤에는 또 다른 상상을 하게 해 주는 반전도 있다.^^

 

자식을 위해서라면 아낌없이 주고, 원하는 무엇이라도 되어 주고 싶은 부모의 마음이 전해져서 따뜻함을 준다.

아빠가 코끼리로 변해버린 웃지 못할 상황을 순수한 마음으로 받아들이는 아이의 모습에 절로 미소 지어진다.

코끼리를 갖고 싶어하는 아이의 동심을 잘 담아 그려낸 크레파스 그림을 감상하는 재미를 얻을 수 있다는 것도 이 책의 매력이다.


 


6살 둘째와 함께 이 책을 읽어 보았는데 역시 아들의 반응은 뜨거웠다.

코끼리로 변신하는 5단계 방법을 따라 자기도 코끼리가 되어 보면 좋겠단다..^^

그리고 엄마도 자기가 좋아하는 공룡으로 변신해 보라고 권한다..이런..

 

아침에 유치원 등원하기 전에 '코끼리 아빠다!'를 펼쳐서 또 한바탕 재미있게 읽고 가는 아이를 보니..

나도 아이를 위해 뭔가로 변신해 볼까 하는 말도 안되는 상상을 해 본다.^^

아무래도 코끼리 같은 동물로 변신할 만한 용기는 키아라 아빠한테 배워야할까 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