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수학 플러스 음.미.체 1 : 블랙홀의 소용돌이에 빠지다 - 통합 교과 맞춤형 수학 동화 ㅣ 수학 플러스 교과
과수원길 기획, 김근애 글, 지문 그림, 유대현 감수 / 시공주니어 / 2013년 3월
평점 :
수학 플러스 음미체
1. 블랙홀의 소용돌이에 빠지다!
시공주니어
통합 교과 교육이 요즘 교육방법 중에서 가장 최신의, 가장 이슈가 되는 관심거리인 것 같아요.
그 중에서 올해부터 수학과목의 교과서가 스토리텔링 방식을 취하게 되면서..
수학의 개념과 연계하여 여러 과목을 함께 학습하는 통합교육이 이젠 낯설지 않게 되었네요.
요즘의 수학 학습에 도움을 주고자하는 책들이 많은데요,
그 중 책읽는 재미도 얻고 수학 외 관련된 교과내용을 학습하는 데 큰 도움을 주는 책으로 '수학 플러스 교과' 시리즈가 있어요.
통합 교과 맞춤형 수학 동화로, 수학과 사회 혹은 수학과 음악, 미술, 체육 교과와의 통합 교육 효과를 얻을 수 있답니다.
'수학 플러스 음미체'는 수학 교과 내용을 음악, 미술, 체육과 관련하여 다양한 교과 개념을 익힐 수 있는 책이예요.
얼마전 '수학 플러스 사회 1'을 너무나 흥미롭게 읽었던 터라, 이 책에 대한 기대도 컸었지요.^^
수학을 잘 하는 친구 한수리와 태권도 학원의 스타 연예인, 그리고 연예인을 쫓아 다니는 우주 최고 수다쟁이 단일심.
세 친구가 태권도 학원 야외 학습일에 수목원을 가게 되었고,
숲 한가운데 있는 검은 구멍으로 빨려 들어가게 되는 신기한 경험을 했어요.
블랙홀을 통과해서 세 친구가 떨어진 곳은 바나나 마을.
그곳에서 '그려봐 잘 그리네' 화가 아저씨를 만나게 되었네요.
그때부터 집으로 돌아가기까지 세 친구가 미션을 풀면서 흥미로운 모험을 하게 되지요.
한수리, 연예인, 단일심. 세 친구를 따라가다 보면 어느새 책을 읽는 어린이들도 수학과 음미체 지식들을 차곡차곡 쌓을 수 있어요.
한 장이 끝날때 마다 핵심 수학 원리와 핵심 미술 원리, 핵심 음악 원리, 핵심 체육 원리들을 더 살펴볼 수 있어요.
설명도 쉽게 풀어져 있어서 앞으로 학교에서 교과내용으로 배우게 될 내용이지만 흥미롭고도 쉽게 익힐 수 있네요.
알고 있었던 내용인 경우엔 정확하게 정리하고 넘어갈 수 있겠구요.
이야기 중간에는 '한수리의 수학이야기'가 나오는데요, 수학과 관련된 짧은 이야기를 재미있게 읽어볼 수 있어요.
바나나 동상 받침대를 칠해야 하는 상황을 통해 미술의 '반대색'과 '색상 대비'를 배우고,
수학의 '직육면체의 겉넓이'를 함께 배울 수 있다니..
정말 재미있는 '수학 플러스 음미체'가 아닐 수 없네요.^^
처음엔 전혀 어울릴 것 같지 않았던 수학과 음미체였어요.
하지만 이 책을 읽고 나니 수학과 모든 교과는 연관될 수 있고 통합하여 배웠을 때 더 값지다는 걸 알 수 있었어요.
앞으로도 꾸준히 '수학 플러스 교과' 시리즈들을 읽으며 수학과 함께 관련된 폭넓고 깊이있는 통합교과 상식을 쌓아가고 싶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