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오와 함께 배우는 STEAM 4
게리 베일리.펠리샤 로 지음, 마이크 필립스 그림, 박상은 옮김 / 미래아이(미래M&B,미래엠앤비) / 2013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레오와 함께 배우는 STEAM 4

미래아이


 


'통합교과교육', '스팀교육' 이라는 용어가 이제는 낯설지 않네요.

처음에는 통합, 융합, 스팀 등과 같은 단어를 듣고서 도대체 어떤 교육방법을 말하는 건가..궁금해하고 걱정했었지요.

주제중심으로 다양한 영역 즉, 과학, 기술, 공학, 예술, 수학 등을 접목하여 창의적으로 사고하고 익힐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스팀교육인데요.

요즘 시대가 요구하는 바로 그 스팀교육에 딱 맞는 책을 찾았네요.

미래아이 출판사에서 나온 '레오와 함께 배우는 스팀 시리즈'랍니다.

 

3만년 전 구석기 시대 아이인 레오가 애완동물 팔라스와 함께 수학도형 중 '원'에 대해 알아 보기로 해요.^^


 


예전에 우리 아이들이 '원'에 대해 수학시간에 배운다면,

원의 개념, 원의 넓이, 지름, 반지름 구하기 등과 같은 단순히 수학적인 시각으로만 원을 바라보았었죠.

그래서 원과 관련된 생각확장을 할 겨를도 없이 공식을 외우고 계산하기에 바빴던 것 같아요. 

'원'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는 관련내용은 훨씬 더 다양하다는 걸 이 책을 통해 새삼 깨닫게 되었네요.

'원'이 새롭게 보인다고 할까요??

 

원에 대한 수학적 개념이 들어 있는 건 물론이구요,

곡선을 닮은 이빨 수집물, 아서 왕의 원탁, 달의 모양, 생활 속 원, 원그래프, 바퀴, 톱니, 코일과 고리 등등..

아이들이 원과 관련해서 생각해 볼 수 있는 것들에 대해 흥미롭게 알려 줍니다.

레오와 팔라스의 재미있는 이야기도 읽고, 원에 관한 많은 통합지식을 쌓고 통합사고까지 해 볼 수 있고..

'레오와 함께 배우는 STEAM 시리즈'를 꾸준히 읽다 보면 주제별 통합교과서로 학습하는 데에도 큰 도움이 되겠네요.

또 수학은 일상생활 속에서 관련된 개념을 찾아내어 이해하면 더 쉽게 느껴지기 마련인데..

이 책이 그런 점에서도 도움을 주고 있어서 더 맘에 듭니다.^^

 


레오와 팔라스를 만나서 '원'에 대해 알아보고 있는 아들 모습이예요.

요즘 학교 수학시간에 직각삼각형, 직각사각형에 대해 배우고 있는 중이라 그런지..

'사각형', '삼각형'도 레오와 함께 배워 보고 싶다네요.^^

 

수학개념과 함께 통합 지식을 얻고 통합 사고를 하는 신개념 책~ 미래아이 스팀 시리즈!!

꼭 만나 보세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