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오와 함께 배우는 STEAM 1
게리 베일리 지음, 김경진 옮김, 마이크 필립스 그림 / 미래아이(미래M&B,미래엠앤비) / 2013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레오와 함께 배우는 STEAM 1

미래아이

 


STEAM 교육이 요즘 교육의 새로운 이슈이자 중요한 교육방법이 되었지요.

사실 아이들과 독서를 하면서 관련된 독후활동을 하거나 체험학습을 하는 것이 좁은 의미의 통합교과교육이었을텐데요.

학교, 사회, 국가 차원에서 통합교과 교육을 지향한다는 것은 반가운 소식이 아닐 수 없어요.

스팀 교육에 대한 정보와 자료, 방법 등에 대한 것을 예전보다는 손쉽게 얻을 수 있게 되었으니까요.

하지만 앞으로는 스팀 교육의 목적에 잘 맞는 질좋은 자료와 정보를 얻어 내는 것이 부모의 또다른 숙제가 될 듯 합니다.

 

제가 개인적으로 선호하는 출판사인 '미래아이'에서도 스팀 시리즈가 출간되기 시작했어요.

바로 '레오와 함께 배우는 스팀 시리즈'인데요..그 첫번째 책의 주제는 '선'입니다.

수학교과서로 배우는 '선'이지만 이 책을 펼쳐보면 더이상 수학에만 국한되는 '선'이 아니랍니다.

과학, 예술, 사회, 기술, 공학 등의 내용과 연결지어 함께 배우게 되니..

결국은 수학적 개념의 '선'이 더 재미있어지고 이해도 잘 되고 머리 속에 오래 남게 되어요.


 


 


선에 대한 정보를 다양한 관점으로 단순히 설명해 주는 방식이 아니라..

이 책은 '스토리텔링' 방식을 취하고 있어요.

구석기 시대 아이인 레오와 그의 애완 고양이 팔라스가 여러 상황에서 이야기를 나누는데요.

재미나고 유머러스해서 다양한 '선'에 대해 배우는 데 충분히 흥미를 느낄 수 있게 해 주네요.

점과 점이 모여 선이 되고, 끝이 있는 선과 없는 선, 수평선, 수직선, 경계선, 교차선 등등...

우리가 우리 주변에서, 생활 속에서 볼 수 있는 모든 선들에 대한 것들이 흥미롭게 담겨 있어요.

관련 사진이나 그림이 자료로 풍부하게 제시되어 있어서 이해가 쏙쏙 된답니다.

책 맨 뒤에는 앞에서 배운 모든 선과 관련된 용어들을 다시 한번 정리해 주고요, 찾아보기 코너도 있어요.

우리 주위에 이렇게 다양한 선이 존재한다는 걸 새삼 깨닫고 신기했어요.

 

앞으로 계속 우리와 만나게 된 미래아이의 스팀시리즈에 대한 기대가 큽니다.

진정한 스팀교육의 동반자로서 그 역할을 톡톡히 해 줄 책인 것 같아서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