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의왕이 되는 논리 관찰 퀴즈 100 창의왕이 되는 퀴즈 100
김충원 지음 / 진선아이 / 2013년 3월
평점 :
품절


창의왕이 되는 논리 관찰 퀴즈 100

진선아이

 


요즘 교육의 목표는 '창의적인 인재 육성'입니다.

그래서 교육 현장 어디서는 '창의 교육'을 외치는 걸 심심찮게 접할 수 있지요.

특히 엄마 입장에서는 아이들의 창의성 교육을 다양한 독서와 체험활동으로 해 나가는 것이 손쉽고 좋은 방법인 듯 해요.

그 중에서 창의력을 키워주는 책들을 찾아 보면..좋은 창의력 관련 책들은 '진선아이'에서 만들어져 나온답니다.

이 책, '창의왕이 되는 논리 관찰 퀴즈 100'도 아이들의 창의력을 키워 주는 진선아이만의 특색있는 책이예요.

그러고 보니 이 책의 저자는 '김충원 교수님'이시네요.

'똑똑한 꾸미기 놀이책', '똑똑한 만들기 놀이책', '똑똑한 오리기 놀이책', '이지 드로잉 노트' 등등..

수많은 미술교육과 창의력 개발 서적들을 만들어내는 분이니..이 책에 대한 기대가 더 높았어요.^^


 


 


우리 아이들이 창의력을 발전시키기 위해서는 논리력과 관찰력을 함께 키워야 하는데요.

합리적으로 생각하는 힘, 즉 논리력을 키워 주는 두뇌발달 논리 퀴즈,

호기심을 바탕으로 하여 자세하게 들여다 보는 힘, 즉 관찰력을 키워 주는 시선집중 관찰 퀴즈.

논리 퀴즈 50개, 관찰 퀴즈 50개가 실려 있는 이 책을 제대로 활용한다면 창의왕이 되는 건 시간문제일 수도 있어요.^^

 

아이들은 퀴즈 푸는 걸 좋아하잖아요.

또 친구나 형제끼리 함께 퀴즈풀이를 하면 경쟁심을 갖고 성취감을 얻기 위해 애를 쓰며 퀴즈를 풀고요.

아이 혼자서 또는 여럿이 함께 다양한 방법으로 풀어도 좋을 100가지 퀴즈~ 푸짐해요.^^

 

여러 개의 그림을 보면서 이야기의 흐름에 맞게 그림을 재배열하고 이야기 해 보기,

도로에 알맞은 교통 표지판 세우기,

다양한 모습을 한 사람들을 보고 각각의 사람들에게 어울리는 의자 찾아 주기 등..

생각하며 두뇌를 자꾸 자극하게 만드는 논리 퀴즈.

똑같은 장난감 찾아 보기, 그림 속에 숨어 있는 삼각형 찾기, 도둑의 그림자를 보고 보기 중 범인 찾아 보기 등..

세심하게 들여다 보는 관찰력을 필요로 하는 관찰 퀴즈.

재미있게 풀다 보면 시간 가는 줄 몰라요~^^

 

 
 


논리 퀴즈와 관찰 퀴즈를 번갈아 가면서 재미있게 풀어 보는 아들 모습이예요.

요즘 좀 집중력이 떨어진 아들인데..퀴즈 풀 때는 집중을 잘 해 주었네요.

요런 모습 아주 바람직하고 기특해요.^^

 

논리력, 관찰력을 키워 주는 퀴즈를 통해 창의력은 물론 집중력까지 향상시킬 수 있는 책이예요.

논리 관찰 퀴즈 100을 모조리 다 풀 때까지는 이 책에서 당분간 헤어나오지 못할지도 모르겠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