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깨감 스토리텔링 서술형수학 3-1 - 2013년 즐깨감 서술형수학 시리즈
박현정 외 지음, 와이즈만 영재교육연구소 감수 / 와이즈만BOOKs(와이즈만북스) / 2012년 12월
평점 :
구판절판


즐깨감 스토리텔링 서술형 수학 3-1

와이즈만북스


 


와이즈만 영재교육원의 수준높은 교육 컨텐츠를 대중적으로 만나볼 수 있게 해 주는 출판사 와이즈만북스.

와이즈만북스 교재와 수학 과학 단행본 책들을 늘 눈여겨 보고 있어요.

수학이나 과학동화들도 아들이 참 재미있게 보았구요.

즐깨감 수학시리즈도 작년에 만나 재미있게 수학공부를 해 보았었어요.

수학교과과정에 따른 수학문제들을 풀어 보는 것은 평소에 학교숙제로도 풀어 보고 따로 문제집 한 권을 정해서 풀기도 했지만..

이제 '스토리텔링'이라는 새로운 교육과정에 맞추어 수학공부를 해야하는 새로운 과제가 생겼네요.

다행히 평소에 좋은 이미지를 갖고 있는 와이즈만북스 즐깨감 수학 시리즈에서도 '스토리텔링 수학'을 만나볼 수 있어요.^^

 

<즐깨감 스토리텔링 서술형 수학>은 요즘 나오고 있는 많은 스토리텔링 수학교재들과는 좀 차별화 되어 있어요.

기존 교과수학 문제들에 스토리만 덧붙인 것이 아니라,

스토리텔링방식으로 서술형 수학문제를 논리적이고 체계적으로 푸는 연습을 할 수 있다는 것이 이 교재의 특장점이예요.

 


 


3학년 1학기 수학교과 과정에 맞추어 스토리텔링 서술형 수학을 공부할 수 있어요.

기존에 하던 수학공부와 함께 즐깨감 스토리텔링 서술형 수학교재를 병행해서 학습하면 좋을 것 같아요.


각 단원별로 먼저 '교과서 대표 유형'들을 살펴봅니다.

스토리로 이루어진 문제유형을 읽고 이해하고 난 후, '서술형 답안 완성'에 나와 있는 빈칸을 채워감으로써

좀 더 완성도 높은 서술형 답안을 적을 수 있는 힘을 키울 수 있어요.^^


 


'교과서 유형 연습' 페이지에서는 실제 시험문제에 출제될 법한 유형 문제들을 풀어 보는 연습을 할 수 있어요.

4~6개 정도의 서술형 문제 안에 세부적인 문제들까지 천천히 풀어 보다 보면 어느새 서술형 문제에 대한 자신감이 자라나겠어요.


수학문제에 '창의'가 빠지면 안되겠지요.

보통은 교과수학 외에 따로 '창의수학'을 공부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즐깨감 스토리텔링 서술형 수학 교재에서는 창의서술형 문제들까지 만나볼 수 있으니 더 좋은 것 같아요~

 

 

 

 

1,2학년 때와는 달리 초등 3학년이 되면 갑자기 모든 과목이 어려워진다는데..

수학도 예외는 아닌 듯 합니다.

점점 출제빈도가 높아지는 서술형 문제에 미리 대비하기 위해서 즐깨감 스토리텔링 서술형 수학으로 꾸준히 공부해 보려고 해요.

서술형 수학에 대한 자신감을 갖고 즐겁게 공부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거라 믿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