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림속에서 만난 화가들 - 동화로 읽는 서양 미술 이야기
박수진 지음, 이고은 그림 / 사계절 / 2013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그림 속에서 만난 화가들

사계절

 


저는 미술에 대한 지식도 별로 없고 그림을 잘 그리거나 만들기를 잘 하지도 않지만..미술에 대한 관심은 있답니다.

그래서인지 아이들에게 명화를 비롯한 다양한 미술작품들을 감상하는 경험을 많이 만들어 주고 싶어요.

미술관련 책들을 챙겨 보여 주려 하고, 미술전시회 같은 곳도 기회 닿을 때마다 데리고 가구요.

저의 작은 노력때문인지..아이들이 미술에 대한 재능은 없는 것 같지만 미술관가서 작품을 감상하고, 미술동화를 보는 것을 즐겨요.

 

이번에도 큰아들과 함께 서양 미술 화가들의 작품을 보면서 그 속에 담긴 화가와 작품의 이야기에 귀 기울일 수 있는 책.

"그림 속에서 만난 화가들"을 읽어 보았답니다.^^

 

예술은 표현하고 전달하는 일종의 언어와 같다고 합니다.

그림을 그리는 화가는 자신이 그리는 그림 속에 표현하고 싶은 것을, 하고자 하는 이야기를 담아 놓았고,

화가가 완성한 그림은 화가의 의도를 떠나 자체적인 생명력을 갖고 예술이 되는 거라고 해요.

그래서 이 책에서는..화가의 생각을 맞추려고 하거나 얼마나 잘 그렸는지에 초점을 두기 보다

어린이들이 어떻게 그림을 보아야 하는지에 대한 방법을 알려 주고 있어요.

하나와 외동이의 흥미로운 그림 여행을 통해서 말이지요~

 


 


그림 그리기를 좋아하고 호기심이 많은 12살 소녀 하나와 책을 좋아하는 4살짜리 흰 고양이 외동이,

시공간을 넘나들며 그림, 화가, 세상에 대해 많은 것을 알고 있는 신비롭고도 친절한 우체부 아저씨..

그들과 함께 서양 미술의 세계로 떠나 봅니다.^^

 

이 책에서는 총 10명의 서양 화가와 그들의 작품들을 만나볼 수 있는데요.

그 중 어떤 화가의 작품과 이야기를 읽어 보고 싶냐고 아들에게 물었더니, '보티첼리'와 '레오나르도 다빈치'라고 답하더라구요.

겨울방학 때 다녀온 '바티칸 박물관전'에서 르네상스 시대 화가를 알게 되었는데 보티첼리를 기억했나 봐요.

또 레오나르도 다빈치는 본래 아들이 좋아했던 화가이자 과학자, 기술자이구요.^^

아들이 만나보고 싶은 화가부터 차근차근 읽어 보았는데...반응은 괜찮았어요. 막 달려 들어서 빠져 읽을 정도는 아니었지만요.

초등 3학년인 아들이 이해하기 어려운 부분들도 물론 있었지만..

동화 형식의 이야기 속에서 화가와 작품, 그 속에 담긴 의미와 가치를 배울 수 있어서 좋았어요.

초등학생 어린이들이 읽으면 좋을..가치로운 교양서가 되겠어요.^^

함께 읽은 저도 평소에는 생각하지 못했던 것들을 알게 되었고, 그림 속에 담긴 예술적 언어와 소통할 수 있는 소중한 경험을 얻었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