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칭놀이 로렌의 지식 그림책 18
로렌 리디 글.그림, 안지은 옮김 / 미래아이(미래M&B,미래엠앤비) / 2013년 1월
평점 :
절판


로렌의 지식 그림책 18

대칭놀이

미래아이

 


'로렌의 지식 그림책'을 아세요?

저는 큰아이가 어릴 때 도서관에 다니게 되면서 도서관에서 처음 보고 알게 된 책이었어요.

재미있고 독특한 방식으로 지식을 전달해 주는 그림책이라 첫눈에 반한 좋은 기억이 있는 책이기도 하지요.

과학, 수학, 사회 영역의 기본지식들을 쉽고 재미있게, 흥미롭게 또 자연스럽게 익힐 수 있답니다.

이 책 '대칭놀이'는 '로렌의 지식 그림책' 중 18번째 책으로, 수학의 대칭개념에 대해 배울 수 있어요.^^

 

'대칭놀이'책은 일단 표지의 그림이 강렬한 인상을 주네요.

호랑이와 나비가 서로 대조적인 듯 하면서 잘 어울리는 분위기를 연출하고 있고,

'대칭'이라는 주제에 맞게 호랑이와 나비는 각자 양쪽으로 대칭을 이루고 있어요.

호랑이를 좋아하는 6살 둘째 아들은 무슨 내용을 담고 있는지도 모른 채, 읽어 달라고 덤비더라구요.

10살 큰아들은 이미 혼자서 재미나게 읽고 내용파악까지 마친 상태였어요.^^



보통 가로로든 세로로든 반으로 접었을 때, 양쪽 모양이 똑같이 포개지면 대칭이라고 하지요.

대칭을 찾아볼 수 있는 것들은 우리 주변에서 많이 찾아볼 수 있어요.

책에 소개된 대칭적인 것들을 보니 '아~ 정말 이것도 대칭이네~'하며 생각보다 많아서 놀라웠어요.

식물, 동물, 사물, 우리 얼굴, 글자 등등..

대칭이 아닌 것도 있나 하는 착각이 들 정도로..책과 함께 신 나는 대칭놀이를 즐겨볼 수 있어요.

 

아! 대부분 대칭이라고 하면 선대칭만 생각하기 쉬운데요..

회전대칭도 대칭이고, 무엇이 회전대칭인지, 어떤 것들이 회전대칭을 이루는지 등에 대해 자세히 배울 수 있어요.

또 선대칭, 회전대칭이라는 수학용어가 다소 어려울 수 있는데도..

이 책을 보면 쉽게 이해가 되면서 전문 수학용어들에 익숙해지게 되요.

이렇게 책을 보면서 알게 모르게 지식을 내 것으로 습득하게 해 주는 재미있는 책을 진정 '지식 그림책'이라고 할 수 있죠.

더군다나 '로렌 리디'의 '지식 그림책'이니 더더욱 만족할 수 있답니다.

 

본문 뒤 권말부록에는요~

대칭을 만들어 볼 수 있는 활동이 소개되어 있고, 정답과 대칭 용어도 나와 있어요.

또..왜 수학 개념에 대칭이 중요한지에 대해서도 설명해 주어요.

 

권말부록에 나오는 대칭 만들기 자료를 보더니 두 아들들이 바로 종이와 연필, 가위를 준비해 옵니다.ㅎㅎㅎ

  


대칭 나무 만들기..

잘려진 나무도 잘려져 나가고 남은  종이도 모두 대칭을 이루고 있네요.

신기하고 재미있는지 저 나무 여러 번 만들었어요.^^;;
 


두 형제가 나란히 앉아서 재미있게 대칭놀이를 즐기는 모습을 보니...

엄마인 저로서는 이 책이 참 기특하고 고맙네요.^^

 

이 책으로 '대칭' 공부는 끝!! ^^

책을 덮었더니....앞표지와 뒷표지도 서로 대칭을 이루고 있었네요.

이 책 전체가 온통 '대칭' 그 자체이니..이 책을 보는 아이들은 '대칭 박사'가 될지도 모르는 일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