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귀여운 종이상자 만들기 - 포장지와 패브릭으로 쉽게 만드는 핸드메이드 상자 ㅣ 행복한 손놀이
스기자키 메구미 지음, 허앵두 옮김 / 알에이치코리아(RHK) / 2013년 1월
평점 :
귀여운 종이상자 만들기
RHK
어린 시절..나만의 작은 비밀상자에 단추, 클립, 문구점에서 산 반지, 친구가 준 쪽지, 증명사진 등을 소중하게 담아 두었었는데요.
그 어린 시절의 예쁜 추억을 다시 꺼내어 회상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주고..
손재주라곤 없는 제가 예쁜 상자를 만들어 선물도 하고, 소품을 예쁘게 담아 보관해 보고 싶다는 생각을 갖게 해 준 책을 만났어요.
바로 이 책, '귀여운 종이상자 만들기'인데요~
표지의 상자들만 봐도 너무 앙증맞고 귀엽고 예쁘네요.
어서 펼쳐서 다양한 종이상자들의 쁘띠 퍼레이드를 감상하고 따라 만들어 보고 싶은 생각이 절로 들었답니다.
일단 이 책에서 선보이는 DIY 공예인 '까또나주'를 잠깐 알아볼까요?
"까또나주"는요..판지에 종이나 패브릭을 붙이고 겉면을 꾸며 아름다운 상자를 만드는 프랑스 공예랍니다.
이 책에서는 정통 까또나주 기법을 따라하고 활용하기 쉽도록 간단한 응용법을 소개해 주어요.
전문가가 아닌 아마추어들도 충분히 보고 따라할 수 있는 종이상자 만들기법이 들어 있으니 부담가질 필요 없겠지요~
종이상자의 형태에 따라 Part가 나뉘어져 있어요.
원통형, 사각형 종이상자를 각각 따로 보고 만들어 볼 수 있구요, 형태에 따른 상자 종류들도 다양해요.
집에 보통 남아 도는 빈 상자들을 활용해 리폼하는 방법도 소개되어 있구요.
책에 소개된 상자들의 사진을 보고 있자니 마치 제가 다 만든 것 마냥 흐뭇하고 기분 좋았네요..^^
원통형이든 사각형이든 예쁜 종이상자들 모두 수납용으로도 좋지만, 선물용이나 인테리어용으로 활용하기도 참 좋은 아이템 같아요.
상자 만드는 법도 상세하게 잘 정리되어 있어서 보고 따라하기에 큰 어려움이 없어 보입니다.
DIY나 리폼 등에 관심이 영 없지 만은 않기에..이 책 보면서 작은 종이상자 만들기부터 도전해 보려고 해요.
마침 2월부터 봄까지 축하, 감사, 사랑을 표현하기 참 좋은 날들이 많지요.
직접 만든 종이상자에 선물을 담고 마음을 담아 보낸다면 받는 사람에게 큰 기쁨이 되지 않을까 해요.
조금 있으면 저희 아들의 친한 친구의 생일이 다가옵니다.
아들과 함께 예쁜 종이상자 하나 만들어서 선물담아 축하해 주고 싶어요.
책에 소개된 종이상자 하나 골라서 그대로 따라 만들면 되니 만들 걱정없이 든든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