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고집쟁이 카르헨 ㅣ 저학년 책내음문고
로트라우트 수잔네 베르너 글.그림, 전재민 옮김 / 책내음 / 2013년 1월
평점 :
절판
고집쟁이 카르헨
책내음
독일 아동 문학상 수상 작가인 '로트라우트 수잔네 베르너'의 작품 중 '꼬마 카르헨' 시리즈 중 다섯번 째 책이라고 합니다.
개인적으로 카르헨은 처음 만나 읽어 보았는데요..
고집있는 보통 어린 아이 같은 카르헨이지만 따뜻하고 유머도 있는 순수한 아이라..카르헨의 이야기가 참 맘에 듭니다.
아이들과 함께 생활하는 일상의 이야기가 담백하면서도 임팩트있게 담겨 있어서..
아이와 함께 읽으면서 내내 미소를 머금고 공감하면서 책을 읽을 수 있었답니다.
이 책은 초등 저학년용 문고인데요..초등 어린이들이 혼자서 읽기 보다는 엄마와 아빠와 함께 읽는 것이 더 좋아요.
책이 주는 감동과 즐거움을 두 배로 느낄 수 있거든요.
책을 함께 읽는 부모와 아이 사이에 새로운 연결 끈이 생겨나는 듯한 기분이 들 거예요~
한 권의 책에 카르헨의 짧은 이야기가 25편 들어 있어요.
다양한 이야기로 카르헨을 만날 수 있어서 아이들이 더 흥미롭게 책을 읽을 수 있어요.
한 편의 이야기 분량이 보통 2장 정도 되니까 긴 글책을 읽는 데 부담을 느낄 수 있는 저학년 아이들에게 딱이구요.
아마 카르헨 이야기로 책읽는 즐거움을 덤으로 얻을 수 있을 것 같네요.
잠자기 싫어하는 카르헨, 텔레비젼을 보고 싶은 카르헨,
길을 가다 떼를 쓰는 카르헨, 동생이 바보같다고 생각하는 카르헨...
일상 속에서 엉뚱한 모습을 보여주는 귀여운 토끼 카르헨이 사랑스러웠구요.
같은 엄마 입장에서 카르헨의 엄마가 카르헨을 대하는 태도에서 많이 배울 점들을 느꼈어요.
카르헨의 엄마처럼 너그럽고 지혜롭게 아이들을 대한다면 아이들과의 충돌 때문에 겪는 스트레스는 더이상 없을 것 같아요.
아이에게도 저에게도 참 좋은 책이 되어 준 '고집쟁이 카르헨'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