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토리텔링 해법수학 3-1 - 2013년
최용준.해법수학연구회 지음 / 천재교육 / 2013년 1월
평점 :
품절


통합교과(STEAM)와 함께하는 기본 개념서
스토리텔링 해법수학 3-1
천재교육
 

요즘 교육계에 '뜨거운 감자', '새로운 화두'가 바로 '통합교과, 통합교육(STEAM)'과 '스토리텔링(Storytelling)'이죠~
2013년 부터는 초등 1~2학년 수학교과서가 스토리텔링 수학으로 내용이 바뀌게 되었는데요.
수학에 스토리텔링을 도입하는 이유는요..
아이들이 좋아하는 이야기 속에서 수학개념을 자연스럽고도 쉽게 이해할 수 있기 때문일 거예요.
이해하기 쉽고 재미있으니까 수학을 좋아하게 될 것이고, 수학에 대한 자신감이 상승할 것은 당연하겠지요~
 
아들과 함께 스토리텔링 수학으로 공부해 보고 싶었기에 학년 올라가기 전에 미리 3-1 수학 내용을 훑어보는 중이예요.
그래서 선택한 교재가 바로..천재교육에서 나온 '스토리텔링 해법수학'이랍니다.^^

 

일단 수학학습교재는 엄마인 저만 좋아해서는 안되잖아요.
처음 아들의 반응을 살펴보기 위해서 재미있게 수학공부 할 수 있는 교재라며 들이 밀어 보았어요.
수학 문제 푸는 것을 그닥 즐기지 않는 아이라서 보통은 기분을 맞춰 주거나 다소 강압적으로 문제를 풀리는 편이라...
과연 이 교재에 대한 아이의 반응이 어떨지 생각하니 긴장되더라구요...ㅎㅎ
 
한번 슬쩍 훑어 보더니..."엄마~ 이 문제집 재미있겠는데요? 한번 풀어 볼게요~"합니다.
풀라고 얘기 하지 않았는데도 이야기식으로 풀어 나가는 수학이 흥미롭게 보였나 봅니다.
"이 교재 어떤 것 같아?"
대답하기에 앞서 엄지손가락부터 치켜 올려주는 아들...
"이건 수학문제집이지만 과학, 사회, 역사 등 여러 가지 내용이 다 들어가 있어요~ 그래서 더 재미있네요~"
"그림도 많고 문제도 적당하고요..^^"
아이의 반응을 보니 저도 절로 신이 났어요. 
앞으로 요 '스토리텔링 해법수학'으로 수학 공부하면 효과 만점이겠구나..하는 생각이 들어서요~^^
 
 
엄마인 저도 아들도 우리 모두의 마음을 사로잡은 '스토리텔링 해법수학'을 자세히 한번 살펴 볼게요~
 

<본책+워크북+정답 및 풀이>로 구성되어 있어요.
큼직한 사이즈에 시원한 글자크기와 약간 여유 있는 듯한 여백, 아이가 풀기에 부담없는 문제분량 등..
보면 볼수록 마음에 드는 수학학습 교재네요.^^ 
 
 
<본책>
 
 
자기주도학습을 위해 꼭 필요한 것이 바로 '학습 다이어리'..교재 맨 앞에 붙어 있으니 아이가 스스로 활용하게 하면 되겠죠.
본책의 내용을 학습하면서 워크북도 본책 내용에 따라 자율적으로 학습을 해 주면 된답니다.
 

스토리텔링 해법수학의 목차인데요, 다른 교재들과 목차의 모습도 다르네요.
목차를 보면 단원별로 어떤 스토리 주제들이 담겨 있는지 미리 예측해 볼 수 있어요.
 

준비학습과 개념학습을 하는 부분에서는 책을 보면서 수학 공부를 하고 있다는 사실을 잊을 정도로..
해당 수학 개념과 관련된 이야기들이 그림과 만화 등과 함께 재미있게 펼쳐집니다.
예상했던 것 보다 훨씬 더 다양하고 깊이 있는 지식이나 정보들을 얻을 수 있네요.
통합교육에 걸맞는 수학기본 개념서라는 말이 딱 맞네요~^^
 


아이들이 흥미롭게 수학 개념을 익힐 수 있도록 그림과 이야기로 구성되어 있으니..
엄마가 잔소리하지 않아도 아이들이 자동으로 책 앞에 앉아 수학공부를 할 수 잇을 것 같네요~
 

앞서 배운 수학개념을 문제로 확인하고 정리해 보고..좀 더 많은 문제가 담긴 워크북을 통해 실력을 쌓아가면 되겠네요.^^
 
 
 
<워크북>
 

 

본책에서 배운 수학개념을 좀 더 다양한 문제로 개념을 정리해 보고, 문제푸는 방법을 익히는 워크북이예요.
복습문제와 스토리텔링 문제가 있구요,
스토리텔링 문제 같은 경우에는 문제해결형, 과정기술형, 분석형, 설명형, 실생활형 등과 같은 다양한 유형으로 만나볼 수 있어서,
앞으로 강화될 서술형 문제, 스토리텔링형 문제 등에 대비하면서 내공을 쌓아갈 수 있겠어요.^^
 
 
 
<정답 및 풀이>
 

정답 및 풀이는 다른 교재들과 큰 차이점은 없는 것 같아요.
상세하고 친절하게 설명되어져 있으니 아이들 스스로 활용하기에도 좋습니다.^^
 
 
'스토리텔링 해법수학'으로 올 한해 즐겁고 신 나게 수학공부 할 수 있을 것 같아 넘 기대되요.
역시 해법수학...통합 교과와 함께하는 스토리텔링 수학의 강자가 되기에 충분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