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남극의 눈물 - MBC 창사 50주년 특집 다큐멘터리
MBC [남극의 눈물] 제작팀 지음, 고혜림 글 / MBC C&I(MBC프로덕션) / 2013년 1월
평점 :
품절
MBC 창사 50주년 특집 다큐멘터리
남극의 눈물
MBC C&I
작년 겨울방학 즈음으로 기억합니다.
MBC 창사 50주년 특집 다큐멘터리 '남극의 눈물'을 방영한다는 소식을 접하고 밤 늦은 시간까지 눈을 부릅뜨고 아이와 함께 시청했었어요.
남극에 대한 책이나 자료, 방송 등을 접하기란 쉽지 않음을 알았기에..
또한 아이에게 좋은 TV프로그램이 될 것을 알았기에.. 겨울방학동안 '남극의 눈물'을 보면서 한 주 한 주를 기다려 봤었지요.
일년이 지난 지금..TV 다큐멘터리로 보았던 '남극의 눈물'을 책으로 다시 만나보게 되었네요.
그때의 좋은 기억이 되살아나는지..책을 본 아들은 반가워 하면서 책을 재미나게 읽었답니다.
저와 아들이 함께 나란히 누워 책장을 넘기면서 영상으로 보고 남아있었던 기억들을 끄집어 냈어요.
남극!!
남극은 미지의 대륙이며 자연 그대로의 아름다움을 간직한 곳. 혹한과 얼음으로 쌓여 있는 남극은 감히 인간이 범접할 수 없는 곳이었죠.
최근엔 인간이 남극대륙에 기지를 세우고 남극대륙이 가진 가치를 넘보려고 하고 있긴 하지만요..
2년간 남극을 오가며 힘든 촬영을 한 방송스텝들의 수고 덕분에 '남극의 눈물'이 멋진 다큐멘터리로 탄생을 했던 것 처럼..
다시 보고 싶은 시청자들의 마음을 아는 것 처럼..
'남극의 눈물'에서 보았던 남극의 아름다움과 아픔, 그곳에서 살아가는 펭귄들을 비롯한 다양한 생명체들의 모습들을
고스란히 이 책 속에 담아 놓았답니다.^^
황제처럼 도도하고 우아한 모습을 자랑하는 황제펭귄들의 모습, 그들이 새끼에게 퍼붓는 애정과 희생.
킹펭귄, 마카로니펭귄, 아델리펭귄, 젠투펭귄, 턱끈펭귄 등의 다양한 펭귄들의 모습.
혹등고래, 남방코끼리해표의 모습까지...
생생한 현지 사진과 함께 생생한 현장 스케치를 한 설명을 통해 남극의 간접 경험할 수 있어요.
에필로그에는 남극에서 취재를 하며 보낸 천 일간의 기록을 간략하게 담아 놓았구요.
이렇게 소중한 남극 대륙에 대한 자료를 만들어 주심에 감사드리고..
책을 통해 우리 아이들이 남극에 꾸준히 관심을 갖고 앞으로 남극을 자연 그대로 보존해 나갈 수 있었으면 합니다.
지구 환경파괴의 어두운 그림자가 남극에까지 뻗어가고 있다니 참 안타까운 마음입니다.
최고의 다큐멘터리를 책으로 만날 수 있는 '남극의 눈물'..꼭 아이들과 함께 읽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