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학년에는 즐깨감 측정, 확률과 통계 - 창의영재수학 + 교과사고력 즐깨감 수학
와이즈만 영재교육연구소 지음 / 와이즈만BOOKs(와이즈만북스) / 2012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3학년에는 즐깨감 측정, 확률과 통계

와이즈만 Books

 


요즘 2013년 새롭게 달라지는 수학교과서 때문에 교육시장이 뜨겁고, 아이들 교육을 직접 담당하는 선생님들과 부모의 기대, 걱정이 많은 듯 해요.

특히 이제껏 이렇다 할 수학교육을 따로 시키거나 아이가 꾸준히 수학공부를 하도록 노력하지 않은 엄마로서 더 걱정이 되네요.

1,2학년은 스토리텔링형 수학교과서로 바뀌기 때문에 예비 초등생이나 현재 1학년 학부모들은 더 그러할 줄로 압니다.

이러한 교육계의 새바람 때문인지..발빠르게 교과학습 관련한 문제집이나 학습지 등이 변모하고 있는 것 같아요.

이 책 '즐깨감'도 수학학습 시리즈로 기존의 문제집과는 색다른 매력이 있답니다.

'와이즈만'은 영재교육센터로 더 잘 알려져 있는 걸로 아는데 최근 수학, 과학 단행본 시리즈나 학습서도 출간을 하고 있네요.

영재교육의 노하우를 간직한 와이즈만이 펴 낸 수학문제집이니까 책을 일단 펴보기 전에 믿음이 생기는 것 같아요.

 


 


사실 저희 큰아들은 수학문제 풀기를 그닥 즐기는 편은 아니예요.

거의 반강제로 문제를 푸는 것 같은데...이 책도 함께 풀자~ 하고 덜컥 펼쳐 드니 싫은 티를 좀 내긴 하더라구요.

하지만 책을 펴고 스~윽 훑어 보고 문제를 풀어 보더니 얼굴에 미소가 번지면서 재미를 느끼는 듯 했어요.

'엄마~ 이제 매일 이 문제집 풀래요, 저거 풀지 말구요~(기존에 풀던 수학문제집~ㅋㅋ)'이럽니다.

 

'즐깨감'은 즐거움, 깨달음, 감동의 줄임말로 이루어진 이름이며..

실제로 문제를 풀어 보니, 이름 그대로 정말 수학의 즐거움을 느끼고 깨닫고, 감동을 얻을 수 있는 문제집 같아요.

즐깨감 시리즈는 다양한 수학 개념(수와 연산, 도형, 규칙성과 문제해결 등)에 따라 학년에 따라 만나볼 수 있어요.

<3학년에는 즐깨감 측정, 확률과 통계>에서는 '측정/그래프와 경우의 수'라는 큰 카테고리 안에서 다양한 수학 개념을 익힐 수 있어요.

수학은 이해력과 사고력을 기반으로 공부해야 실패하지 않는다고 들었어요.

즐깨감 수학은 아이들이 흥미로워 할 일상적 생활을 소재로 하고 있어서 자연스럽고 재미있게 수학에 접근할 수 있고,

응용력과 창의력을 키워주는 문제들로 수학의 힘을 길러줄 수 있어요.

또한 아이가 스스로 수학공부를 할 수 있게 해 준다는 것도 칭찬하고 싶구요.

꾸준히 즐깨감을 만나서 자율적이고 창의적인 수학공부 함께 하고 싶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