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역사 여행 구글 어스
페니 웜스 글, 윌리엄 잉그스 그림, 강미라 옮김 / 국민서관 / 2013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세계 역사 여행 구글 어스

국민서관


 


프로그램 '구글 어스(Google Earth)'는 요즘 어느 컴퓨터에나 기본적으로 깔려 있고 쉽게 다운로드 받아 쓸 수 있어요.

제 노트북에도 진작에 기본 프로그램으로 자리 잡고 있는 구글 어스지만..사실 몇 번 실행해 보지 않았었어요.

하지만 저보다 지구에, 우주에, 세계 여러 나라에 관심이 많은 아들이 수시로 '구글 어스'를 실행시켜 혼자서 이것저것 눌러 보더라구요.

그런데 구글 어스에 대한 관심이 일회성으로 그치지 않고 아이에게는 꾸준한 관심과 호기심의 대상이었어요.

마우스를 클릭하면 내가 원하는 지구 어디든 가볼 수 있으니...얼마나 매력적일까요?

최근에 아이와 함께 세계문화책을 읽으면서 '구글어스'를 활용하는 독후활동을 하는 등..구글 어스가 학습과 연계하기도 정말 좋더라구요.

마침 구글 어스로 세계 역사 여행을 떠나 볼 수 있는 이 책을 보게 되었으니...

아들은 책을 펴자마자 구글 어스를 실행시켜 혼자서 또 구글 어스 삼매경에 빠져 버렸네요..^^;;


 


각 페이지의 색감도 알록달록 하고 장소를 만화같은 그림으로 잘 표현해 놓아서 책만으로도 충분히 여행하는 기분을 느낄 수 있네요.


요렇게 구글 어스를 활용하는 팁도 상세하게 나와 있어서 아이 스스로 구글 어스와 함께 책을 즐길 수 있어요.

 

이 책을 제대로 활용하기 위해서는 당연히 구글 어스 기본 사용법에 대해 숙지하는 것이 좋아요.

그렇다고 아주 잘 다룰 필요는 없는 것 같아요. 이 책 안에 구글 어스를 백배 즐길 수 있는 방법이 잘 나와 있거든요.

책에서 소개해 준 역사상 중요한 11곳으로 천천히 한 곳씩 여행을 즐기다 보면 구글 어스를 더 잘 하게 되고 더 좋아하게 될 거예요~

세계의 역사에 대해 아직은 잘 모르는 아들이지만 관심이 많아서 고대 이집트, 로마, 비잔티움 제국, 명나라 등등..

책과 구글 어스와 함께 역사적인 곳을 둘러 보면서 시간가는 줄 모르고 빠져서 보았네요.

(각 장소의 과거의 모습도 살펴볼 수 있어서 역사 공부에 큰 도움이 되는 것 같아요. 이런 기능도 있다니 놀랐네요.)

숨은그림찾기, 동물 구조하기, 시대적 지리적으로 맞지 않는 것 찾기, 수수께끼 풀기 등 즐길거리도 많으니 재미있어 할 수 밖에요.^^

아! 그리고 수수께끼를 모두 풀면 비밀 목적지로 가는 좌표를 완성할 수도 있답니다.

 

 


안그래도 구글 어스를 아이의 눈높이에 맞게 잘 활용할 수 있는 책이 있음 좋겠다는 생각을 한 적이 있었기에 이 책이 더 반갑고 고마워요.

"세계 역사 여행 구글 어스"와 함께 라면 집안에서 세계 역사 여행을 즐겁고 유익하게..그리고 제대로 떠날 수 있어요.

함께 떠나 보실래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