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습지 해법한자 A1 - 초등 1학년 과정
해법수학연구회 엮음 / 천재교육(학습지) / 2005년 4월
평점 :
품절


 
천재교육/학습지 해법한자/A1, A2, A3, A4/초등한자
 

책읽기에서 모자라는 어휘이해력을 신장시키기 위해서 한자를 시작해야겠다는 생각만 갖고 있던 중..
학습지 해법 한자를 알게 되어 초등용 A단계부터 차근차근 매일의 분량씩 한자 공부를 시작했지요.
겨울 방학 시작할 때즈음부터 시작했으니 벌써 2주동안의 학습을 할 수 있었네요.
지금까지 '학습지 해법 한자'를 해 보니, 아이 스스로 한자에 흥미와 재미를 느끼는 모습을 볼 수 있었고,
무엇보다 매일하는 한자 학습을 스스로 찾아서 하는 것, 즉 자기주도 한자 학습이 가능하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으로 다가옵니다.
 

사실 A1단계에 나오는 한자들은 아이가 여러번 보고 쓴 한자이긴 해요.
그래도 처음부터 차근차근 순서대로 체계적으로 한자 학습을 하는 것이 좋겠다 싶어서 A1단계부터 꾸준히 하고 있어요.
역시 잘 했다 싶어요. 아이 스스로 자신감을 갖고 한자를 재미있어 하니까요~
 
매일 학습하는 분량은 3장 정도이고, 한자의 생성원리를 그림으로 살펴 볼 수 있고,
한자와 관련된 이야기가 있고, 다양하고 재미있는 액티비티로 익힌 한자를 확인해 볼 수도 있고, 쓰기칸도 적당해요.
이 모든 것들이 부담없는 재미있는 학습으로 느껴지니 아이 스스로 찾아서 할 수 밖에 없드라구요.
물론 매일 학습하는 습관을 아직 굳혀가고 있는 단계에 있지만,
꾸준히 하면 꼭 한자학습 뿐 아니라 모든 학습태도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것 같네요.
 
따로 피드백을 해 주지 않아도..교재 구성 만으로도 충분히 한자를 익힐 수 있게 되어 있어요.
따로 쓰기노트가 있어서 쓰기학습을 보강할 수 있고, 학습 CD를 활용함으로써 더 재미있게 익힐 수 있거든요.
꾸준히 단계를 계속 밟아 올라가기만 하면 아이의 한자 실력을 쑥쑥 커질거라 믿어요~^^
 

벌써 A1단계의 절반을 학습한 걸 보더니 아들이 너무 뿌듯해 하더라구요.
좀 더 어려운 한자를 배워 보고싶다며 자만심도 보이구요~ㅎㅎ
지루하지 않게 학습할 수 있는 장점을 가진 교재이다 보니, 전혀 힘들어하지 않고 오히려 집중하는 모습을 보여 주었네요.
매일 한자 공부 하는 것이 이제 습관이 되었나 봐요.^^
붓펜들고 제법 멋있게 쓰는 걸 보니 저도 너무 뿌듯하고 자랑스럽네요~~^^
 

요렇게 각 권마다 컴퓨터로 활용할 수 있는 CD가 포함되어 있는데요, CD로 학습하는 것도 너무 좋아하네요.
한자노래, 한자게임, 한자쓰기, 한자원리, 한자능력평가 등..
교재로 학습한 내용을 다시 한번 CD로 확인학습 하는 걸로 활용하니 복습효과가 있어서 좋아요.
어서 A단계 교재를 정복해서 한자시험에도 도전해 보고 싶다고 말하는 아들..
지금처럼 매일 꾸준히 '학습지 해법 한자'로 한자공부해서 멋진 결과 만들어 보자꾸나.^^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