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마법의 상위권 어휘 초등 4-1 단계 ㅣ 마법의 상위권 어휘 초등
메타교육연구소 지음 / 마법스쿨(위즈덤하우스) / 2012년 12월
평점 :
마법의 상위권 어휘
초등 4-1 단계
마법스쿨
초등 3학년부터 교과내용이 1,2학년에 비해서 갑자기 어려워진다고 해서 겁을 살짝 먹고 있어요.
아무래도 국어, 사회와 같은 교과에서 내용뿐 아니라 어휘도 어려워진다네요.
내년 3월이면 큰아들이 초등 3학년이 되거든요. 그래서 2학년 겨울방학인 지금 이 시간들을 잘 보내야겠다는 생각이 들어요.
방학 중에 책읽기에 좀 더 주력하고, 놀고 남는 시간에는 한자를 익혀보려고 해요.
어릴때 부터 지금까지 독서를 꾸준히 해 오고 있고, 다행히도 아직까지는 아이가 책읽기를 좋아하고 있지요.
하지만 주위에 선배맘들의 이야기나 선생님의 이야기를 들어 보면..책읽기 만으로는 어휘를 완벽히 잡아주기 쉽지 않다고 합니다.
어휘의 정확한 뜻을 파악하고 제대로 이해하고 활용하는 능력은 그저 재미있게 책만 읽는다고 얻어지진 않을 것 같긴 해요.
안그래도 그런 걱정때문에 한자 학습도 본격적으로 시작하려고 마음먹고 시작한 것이구요.
그러던 중..'마법의 상위권 어휘'라는 책을 만나서 직접 활용해 보니..우와~~ 어휘 걱정은 이제 제대로 덜 수 있겠다 싶어요.
제목 그대로..독서와 함께 이 책을 병행해서 활용하면 '어휘'라는 걱정거리는 싹 날려버릴 수 있을..마법같은 책이예요~
내년에 3학년이 될 아들이지만 그간 책읽기를 나름 열심히 했다는 자부심으로 4-1 단계를 아이와 읽고 활용해 보았어요.
따라서 이해하고 내 것으로 받아들이기에 많이 어려운 편은 아니었지만..
그래도 차근차근 1단계부터 처음부터 제대로 활용해 주면 더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한 권이 한달 분량이고, 일일 학습량은 3장 정도예요.
매일 꾸준히 하기 부담스럽지도 않고 내용이 재미있어서 아이도 좋아합니다.
일단 배워야 할 어휘들을 지문을 읽으면서 문맥상 뜻을 파악하고, 대표 어휘와 확장 어휘를 살펴본 후,
어휘에 들어가는 핵심 한자를 원리 위주로 재미나게 습득하고, 재미있는 다양한 방식으로 확인학습을 해요.
한자를 쉽게 이해하고 익힐 수 있다는 점이 가장 마음에 들었고, 현재 진행하고 있는 한자학습과 병행하면 아주 좋을 것 같아요.
역시 어휘왕이 되기 위해서는 한자가 빠져서는 안되지요.
'마법의 상위권 어휘'에서는 오래 기억될 수 있도록 해 주는 재미있는 원리로 한자를 익힐 수 있답니다.
처음에는 학습지를 푸는 거라 생각해서 살짝 거부감을 보이더니..
막상 직접 읽고 풀어보니 재미있답니다. 매일 꾸준히 해 보자는 엄마의 의견에 흔쾌히 동의해 준 아들..
우리 열심히 해서 아휘력 쑥쑥 키워 보자꾸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