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뇌를 키워 주는 입체왕 2 - 상상력 키우기 수학뇌를 키워 주는 입체왕 2
다카하마 마사노부 & 히라스가 노부히로 지음, 최종호 옮김, 강미선 감수 / 진선아이 / 2012년 11월
평점 :
절판


수학뇌를 키워 주는 입체왕

2. 상상력 키우기

진선아이

 


진선아이에서 '수학뇌를 키워 주는 입체왕' 시리즈 3권이 따끈하게 출시되었답니다.

1권은 기초다지기, 2권은 상상력 키우기, 3권은 즐거운 전개도.

초등학생들이 공간지각력, 관찰력, 집중력, 사고력을 키우기에 딱 좋을 책이며, 아이들이 스스로 즐겁게 활용할 수 있는 책이예요.

저희 아들은 특히 입체로 된 만들기 종류를 무척이나 좋아하며 만들기를 즐기는 편이라 '수학뇌를 키워 주는 입체왕' 책을 만나고 입이 귀에 걸렸어요.

3권 중에 어떤 책을 먼저 활용해볼까 행복한 고민을 하더니, 1권은 좀 쉬워 보였는지 2권을 제일 먼저 활용해 보고 싶다고 하더군요.

 


공부의 핵심이 되는 능력은 사고력이고, 사고력을 키우기 위해서 왜 큐브와 이 책을 활용해야하는지에 대한 내용을 머리말에서 읽어볼 수 있어요.

'2권 상상력 키우기'에서는 직접 만든 큐브를 활용해서 다양한 문제들을 풀어 나가면서 사고력을 훈련하게 됩니다.

평면도형에 블록 얹기, 단면의 모양 그리기, 구멍 속으로 보이는 입체 찾기, 큐브의 마주보는 면 찾기 등 입체도형을 통해 즐겁게 사고할 수 있어요.

2권에서 총 80여개의 다양한 문제들을 꾸준히 풀어본다면 어느새 아이의 사고력은 몰라보게 신장되어 있을 것 같아요.

 


책을 활용하기에 앞서 부록으로 들어 있는 '큐브와 큐브 상자', '입체 관찰 장치'를 아이들과 함께 만들어 보았어요.

큐브 전개도를 뜯어서(잘 뜯어져요) 접는 선대로 접어서 테이프를 붙여주고 큐브를 완성하는 활동 자체가 아이들에게는 즐거운 놀이가 되었답니다.

꼭 책과 함께 활용하지 않더라도 솔로(정육면체 1개), 듀오(정육면체 2개), 트리오(정육면체 3개)로 구성된 큐브상자만 있으면

쌓기 놀이나 수 세기 등 다양한 놀이활동을 즐길 수 있으니 왠지 보너스 받은 기분이 들었어요.

 

 

문제는 한 페이지에 하나씩 나와 있고 문제를 이해하기 쉬운 '보기'가 있어서 아이 스스로 문제를 이해하고 풀기 어렵지 않은 듯 해요.

물론 아이의 연령대를 고려하여 책을 활용해 주어야 하겠지요~ 

또 책의 편집상태가 깔끔하고 책 속 도형그림이 큼직하고 선명하게 나와 있어서 보기도 좋아요.

평면도형에 블록 얹기, 보이는 면의 개수 세기, 각 방향의 면 개수 세기, 단면의 모양 그리기 등의 문제를

아이 스스로 풀어나가면서 참 재미있어 했답니다. 집중도 엄청 잘 해 주었구요.

입체왕 문제를 자꾸 자꾸 풀어보고 싶다는 아들을 겨우 말려야 했답니다.^^;;

 

제가 무엇보다 가장 이 책이 마음에 드는 이유는요~

아이가 스스로 큐브를 만들고 문제를 풀면서 놀이처럼 즐겁게 사고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공부의 기본이 되는 사고력을 길러 주고, 적극적인 자기주도학습 태도를 길러 주는 '수학뇌를 키워 주는 입체왕' 시리즈.

초등학생이라면 꼭 만나 보아야 할걸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