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 5분 수학(계산편) 초등 3학년 1학기 (2025년용) - 공부는 습관이다! 하루한장! 아침 5분 수학 (2025년)
오픈북 편집부 엮음 / 오픈북 / 2011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오픈북/아침 5분 수학/계산편/3-1

 


초등학교 2학년인 아들의 아침시간은 바쁘기 그지없어요. 일어나서 밥부터 먹고, 양치질하고 세수하고 옷 입고 신발신고 가방메고 후다닥~!

아침 시간을 좀 더 여유롭고 알차게 보내고 싶은 마음 정말 굴뚝 같은데..아이보다 엄마인 제가 실천이 안되니 부끄럽습니다.

2학년 2학기 아침 5분 수학은 아침시간보다 오후나 자투리 시간을 많이 활용해서 풀었었는데요..

지금부터 방학기간에 걸쳐서 아침 5분 수학 3학년 1학기 계산편을 풀 때는 꼭 아침시간을 활용해 보려고 노력하고 있어요.

사실 아침에 10분 정도만 일찍 일어나도 훨씬 더 여유롭고, 남는 시간에 뭐든 한 가지 하고 나면 하루가 그렇게 뿌듯할 수 있더라구요.

아침에 평소보다 조금 더 일찍 일어나서 학교갈 준비를 끝내 놓고 아침 5분 수학 풀기! 작심삼일을 계속 되풀이 하더라도 꾸준히 도전해 보고 싶어요~

 


<아침 5분 수학>은 사이즈가 A4 용지 반 정도 되는 손에 딱 잡히고 휴대하기 좋은 크기에요.

총 60일 분량으로 한 학년 한 학기 수학 교과과정의 연산문제들을 풀어볼 수 있는 문제집이지요.

하지만 다른 수학 문제집들과 다른 점은 비단 사이즈뿐만은 아니랍니다.

아이가 '아침 5분 수학'을 풀면 저절로 자기주도학습이 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매력 같아요.

 


일단 아침시간 5분 정도(길지도 짧지도 않은 시간)를 하루를 준비하는 기분으로 수학문제를 풀기 때문에..

하루를 알차게 열심히 보내야겠다는 다짐을 하게 되고 학교수업에서 좀 더 적극적이고 긍정적인 태도로 임할 수 있어요.

또한 책 속에 포함된 일정표, 나의 목표와 실천 계획, 일주일 일기장, 어제의 기록, 오늘의 준비 등을 활용하면서 자신의 시간을 스스로 계획하고 목표를 정할 수 있네요.

딱 5분 정도의 시간에 집중해서 문제를 풀어낼 수 있는 한 장 분량이 큰 성취감을 불러 일으키고,

나아가 스스로 수학공부를 하게 만드는 습관을 만들어 줄 수 있을 거랍니다.

낙숫물이 바위를 뚫고, 가랑비에 옷 젖는 줄 모르고, 티끌모아 태산이 되고, 아침 5분 수학이 스스로 하는 공부의 발판이 됩니다!!

 



아침에 딱 5분만 투자하면 아이의 공부습관이 바뀔 수 있어요.

등교 전 가정에서나, 등교 후 학교에서나 그냥 흘려 보내 버리는 5분을 붙잡고 매일 '아침 5분 수학'과 함께 한다면...

아침이 바뀌도 하루가 바뀌고 한 달이 바뀌고 일 년이 바뀔거라 믿어요.

아침 5분 수학을 풀어 본 아이도 너무 재미있다고 매일 아침 해 보겠다고 다짐했고 실천하고 있는 중입니다.

기존에 학습하는 수학 문제집 외에 따로 '아침 5분 수학'을 함께 병행하면 더 더 좋을 것 같네요~^^

제 개인적으로는 '아침 5분 수학'은 계산의 기초를 잡아주는 학습지라기 보다, 공부 습관을 잡아주는 자기주도학습서로 느껴집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