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을 위한 꿈꾸는 다락방 - 10대를 위한 진로.진학 탐색과 꿈 실현 멘토링
오정택 지음 / 국일미디어(국일출판사) / 2012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청소년을 위한 꿈꾸는 다락방

국일미디어

 


이 시대 젊은이들의 멘토인 '이지성' 작가님을 처음 알게 된 건..'리딩으로 리드하라'라는 책을 통해서였어요.

인문고전 독서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인문고전 독서법에 대해 알려 준 그 책이 저에게는 큰 충격을 주었어요.

그래서 관심있게 책들을 검색해 보면서..이미 '이지성' 작가는 '꿈꾸는 다락방'이라는 책으로 잘 알려져 있으시더라구요.

'꿈꾸는 다락방'은 제가 읽고 싶은 도서목록에 올려져 있는 책이 되었고, 몇일 전 '청소년을 위한 꿈꾸는 다락방'을 먼저 읽어 보게 되었어요.

앞으로 자신의 미래를 열어나갈 우리 청소년들이 꼭 읽어 보아야 할 인생지침서가 될 책이네요.

꿈이 없어 방황하는 청소년이나, 꿈이 많아 갈팡질팡하는 청소년이나 모든 청소년들에게 빛ㅇㅣ 되어 줄 그런 책 말입니다.

사실 저는 청소년도 아니고 아이들이 아직 청소년도 아니지만..책의 문장 하나 하나가 가슴을 흔들고 두 주먹을 불끈 쥐게 만드는 것 같았어요.

앞으로 남아 있는 내 인생을 위한 꿈을 찾고 싶고, 아이들을 꿈꾸는 청소년으로 잘 키워내고 싶어요.

 

'꿈을 가진 자만이 꿈을 이룰 수 있다.'

어찌 보면 참으로 당연한 말일 테지만..꿈을 갖고 있지 않기에 꿈을 이룰 수 없다는 걸 잊어버리고 자신의 신세만 한탄하는 사람들이 많아요.

부끄럽지만 저또한 그런 사람이라는 걸 인정하지 않을 수 없네요.

하지만 이젠 이 책에서 수없이 보고 읽은..'생생하게 꿈꾸면 이루어진다' 라는 말을 무한신뢰하고 실천해보려고 해요.

인생을 빛나게 해 줄 주옥같은 조언들이 들어 있는 이 책을 그저 읽고 무시하거나 그냥 대충 따라하는 척 해보는 걸로 그치고 싶지 않거든요.

그리고 내가 아이들의 롤모델이 되어 주어야 하기에 그런 마음은 더 절실하네요.

아! 먼저 오리지널 '꿈꾸는 다락방'을 읽어봐야지요.^^

 

자...1%의 영감이 있는 자신만의 꿈을 찾아 99%의 노력을 하며, 뇌를 속이며 꿈을 생생하게 꾼다면 반드시 그 꿈은 이루어집니다.

꿈을 찾아 꿈을 이루고자 하는 청소년들 외 모든 사람들! 준비 되셨나요??

그럼 어서 이 책을 펼쳐들고 읽어 보세요~!

실제적인 사례와 과학적 근거를 토대로 한 꿈의 공식을 만나게 될 거에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