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리더로 키워 주는 인성 100대 일화 재미있는 100대 시리즈 11
박현철 지음, 김형준 그림 / 삼성출판사 / 2012년 11월
평점 :
절판


글로벌 리더로 키워 주는 인성 100대 일화

삼성출판사

 


삼성출판사에서 계속 출간되고 있는 '재미있는 100 시리즈'를 알고 계신가요?

'수수께끼 보다 재미있는 100대 호기심'을 만나보고 참 마음에 들어서 '재미있는 100 시리즈'에 대한 관심이 더욱 커졌답니다.

이번에 제가 아이들에게 매일 밤 한 개의 이야기를 들려 주고 있는 책이 있는데요, 바로 '글로벌 리더로 키워 주는 인성 100대 일화'입니다.

음..'재미있는 100 시리즈'는 이야기 백과 형식이라서 한 권을 단숨에 읽어 내려가기에는 큰 무리가 있구요.

대신 매일 꾸준히 차근차근 늘 가까이 두고 읽으면 좋을 그런 책이라지요.^^

요즘은 워낙에 아이들이 일찍부터 다양한 교육을 받고 있어서 알고 있는 것도 많고 잘 하는 것도 많아요.

하지만 정작 어릴 때 받아야 하는 인성교육에 대해서는 오히려 느슨한 것 같아 아쉬워요. 저도 그렇구요.^^;;

예전에 자유롭게 마구 뛰어 놀던 시절의 아이들 보다 하는 것이 많아 바쁜 요즘 아이들에게 더욱더 인성교육이 필요할진대..

저부터도 느긋하게 앉아서 아이들의 마음을 다독이고 올바른 가치관을 심어주는 일이 쉽지 않네요.

다행히도 요즘은 부모들을 위한 인성교육 길잡이책과 아이들이 읽어서 인성교육에 도움이 될 책들이 많이 나오니까..

좋은 책을 잘 골라서 꾸준히 읽어주고 대화하면서 인성교육을 해 보아도 좋을 것 같습니다.

'글로벌 리더로 키워주는 인성 100대 일화' 책으로 인성교육에 대한 걱정과 부담도 덜고,

아이들이 책 속에서 배우고 느끼는 가치를 내면화하도록 도와서 글로벌 리더가 될 수 있는 저력을 쌓을 수 있겠어요.^^


절제, 근면, 검소, 신중, 성실, 책임감, 자긍심 등등..아이들이 갖추어야 할 인성에 관한 이야기들이 100개나 실려 있고요.

두 페이지에 걸쳐서 다소 짧게 수록되어 있으니 매일 몇 가지 이야기를 읽도록 부담없이 책읽기를 할 수 있어요.

각 주제를 담고 있는 다양한 이야기(창작, 우화, 위인, 고전, 역사 등)를 경험할 수 있다는 점도 좋고,

무엇보다 여러 이야기들 속에 담고 있는 가치를 주제와 연관시켜 생각하고 대화를 나눌 수 있다는 점이 참 좋네요.

 


이야기가 끝나면 '생각 보따리' 코너가 있는데요, 그 이야기에 담긴 가치와 의미를 정리할 수 있고,

각 주제에 따라 아이들과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모티브를 제공받을 수 있어요.

 

책 속 이야기를 통해서 아이들이 리더로 성장하기 위해 필요한 인성을 갖출 수 있다면 꾸준히 읽고 이야기 나누고 실천하게 해 주고 싶어요.

아이뿐 아니라 어른인 제가 읽어도 고개가 끄덕여지고 반성되고, 감동적인 이야기들이 참 많답니다.

아이와 함께 좋은 이야기를 함께 읽고 공유하고 공감할 수 있다는 것만으로도 인성교육이라는 의미 있는 첫발을 뗀 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