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 회화 훈련 실천 다이어리 1 - 한국에 살아도 해외에 여행가도 불편하지 않을 만큼의 영어 회화 훈련 실천 다이어리 1
심재원.댄튼 포드 지음 / 사람in / 2012년 10월
평점 :
품절


한국에 살아도 해외에 여행가도 불편하지 않을 만큼의

영어 회화훈련 실천 다이어리

사람in

 


요즘 아이들은 일찍부터 영어를 배우기 때문에 나중에 성인이 되면 지금 부모와 같은 기성세대들 보다 훨씬 더 영어를 잘 하게 될까요?

아이 영어교육을 시키고 있는 엄마 입장에서 그런 생각을 해 보면 사실 명쾌한 해답을 얻기가 힘들어요.

그만큼 한국에서 영어를 잘하게 만드는 것 자체가 쉽지 않기 때문인 듯 해요.

오랫동안 굳어져 온 잘못된 영어 학습방법이 고스란히 아이들에게 전해지지 않을까 걱정하고 있는 엄마네요.^^;;

 

저는 중학교때부터 영어 알파벳을 배우기 시작했고 대학교까지 거치면서 딱 필요한 영어공부만을 했었던 것 같아요.

하지만 개인적으로 영어에 대한 흥미와 관심이 많아서 꾸준히 공부해 보고 싶다는 열정은 늘 가슴에 간직하고 있답니다.

그래서 아이들에게 영어책을 자주 많이 읽어 주려고 노력하고..아이들과 일상생활 속에서 간단하게나마 영어로 대화를 하려고 해요.

바쁜 일상을 살고 있지만..자투리 시간을 영어공부에 할애한다면 훨씬 더 보람될 것 같다는 생각을 했었죠.

막상 실천에 옮기지 못하니 그냥 생각으로만 그칠 뿐이라는 게 제 문제점이구요.^^;;




이번에 제가 만난 책은 꼭 해 보고 싶었던 영어회화 연습을 체계적이고 효율적으로 할 수 있게 해 주는 책이예요.

어쩜 그렇게 제 마음을 잘 알고 있는지..제목에서도 학습 목표를 적절하게 정해주고 있죠~?

한국에 살아도 해외에 여행가도 불편하지 않을 만큼의 영어회화 실력을 갖출 수 있게 해 주는 책!

사실 올해 여름 미국여행에 갔을 때에 평소에 좀 더 영어회화 연습을 해 두어야 할 필요성을 팍팍 느끼고 왔어요.

입에서는 하고 싶은 말이 맴도는데..자꾸 완벽하게 정리하려고 하니까 머뭇거려지고..결국 엉뚱한 영어가 튀어 나오고..ㅎㅎ

영어는 의사소통을 하기 위한 언어인 만큼..평소에나 여행을 떠날 때 만이라도 영어때문에 불편을 느끼지 않을 만큼의 실력은 갖추어야겠어요.

 

'프롤로그'에서는 영어를 공부하는 가장 최고봉의 목표지점에 있는 거침없이 대화하는 '스피킹 기술'.

한국인이 어려워하는 스피킹 병목 현상을 해소시켜 줄 수 있는 학습 모델로 속시원한 솔루션을 제시하고 있어요.

그리고 영어회화 훈련의 핵심은 반복 암송에 있다고 소리쳐 줍니다.

단순히 눈으로 보고 외우는 암기와는 달리..입으로 따라하며 소리내어 오우는 것이 암송입니다.

에빙하우스의 망각곡선에 기초하여 주기적으로 반복하여 암송할 수 있도록 하는 방법이 나와 있고, 그에 맞춰 훈련을 하면 되어요.

일별 주제에 따라서 듣고-이해하고-암송하는 구조로 회화 훈련을 꾸준히 할 수 있게 해 줍니다.

스스로 암송하면서 체크할 수 있는 체크박스도 들어 있고, 표현에 대한 이해를 도와주는 Plus Tip도 있어요.

 

자~ 이제 실천 다이어리에 따라 40일 영어회화 훈련에 돌입하면 되네요.

개인에 따라 좀더 탄력적으로 계획을 잡을 수 있으니 천천히 꾸준히 시도해 보려고 합니다.

스피킹을 잘하는 기본적인 방법은 암송하여 체화하는 것! 잊지 말아야겠다.

영어 반복 암송을 실천하게 해 주는 잘 만들어진 이 책으로 더이상 영어를 학습하지말고 훈련해 봅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