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만약 대통령이 된다면 마음똑똑 (책콩 그림책) 22
카트린 르블랑 글, 롤랑 가리그 그림, 이주영 옮김 / 책과콩나무 / 2012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내가 만약 대통령이 된다면

책과콩나무

 


지금 우리는 우리 나라의 새로운 대통령을 뽑는 중요한 일을 앞두고 있지요.

어른들이 대통령 선거에 대해 이야기 나누고 관심을 가지니까 아이들도 대통령 선거에 대한 흥미와 관심을 갖게 되는 것 같아요.

특히 저희 큰아들은 장래 희망 몇 가지 중 '대통령'이라는 직업이 당당히 포함되어 있답니다.

그래서인지 유독 이번 대선에 관심을 가지고 있고, 대통령 선거와 관련된 사회책을 재미있게 읽어 보기도 했어요.

그리고 이 책, 아이가 하고 싶어 하는 말이 제목에 떡하니 적혀 있어서 마치 자신의 책인냥..재미있게 읽어 보았지요.

"내가 만약 대통령이 된다면"

아이가 자신이 대통령이 된다면 어떻게 할 것인지에 대한 창의적이고 순수한 이야기가 담겨 있는데요,

아이는 자신만의 생각을 자유롭게 상상할 수 있는 계기가 되고, 어른들은 아이의 생각을 엿보고 이해할 수 있는 기회를 주어요.

아이와 어른이 함께 읽어보기에 참 좋은 동화책이랍니다.^^



내가 만약 우리 나라 대통령이 된다면...

TV에 내 얼굴이 나오기도 하고, 아주 커다란 자동차를 타고 다닐 수 있고,

나의 가장 친한 친구를 국무총리로 임명하고, 엄마 아빠를 학교에 보낼 거예요.

그 외 아이이기에 가능한 재미있고 기발한 상상이 담긴 일들이 펼쳐져요.

'정말 저런 일들을 하는 대통령이 있으면 좋겠다.', '저런 일들을 할 수 있다면 진짜 대통령이 될 수 있음 좋겠다.'..

아이와 저는 책 읽는 동안 이런 생각들을 하면서 즐거웠어요.

대통령이 진짜 저런 일들을 한다면..적어도 이 땅의 어린이들은 행복할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네요.^^

아! 실제로 대통령을 비롯한 정치인들이 새겨 두어야 할 소중한 한마디의 말을 책 속에서 찾아볼 수도 있어요.

마음껏 상상하고 즐기게 해 준 이 책 덕분에 아이는 매일 꿈을 꿉니다.

"내가 만약 대통령이 된다면 무엇을 할까?"하는 행복한 꿈 말입니다.^^

 

책 뒷부분에는 간단하게나마 독후활동을 즐길 수 있는 페이지도 들어 있네요.

아이의 사진을 붙여서 대통령 얼굴을 완성시키고, 어린이 대통령 정부 조직을 꾸며줄 수도 있고,

대통령이 되면 하고 싶은 일들을 적어볼 수 있는 목록도 들어 있어요.

 

아이들이 대통령이 된다면 어떨까? 무슨 일을 할까? 등에 대한 자유롭고 행복한 상상을 마음껏 펼칠 수 있게 해 주는 책이었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