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바 왕의 깜짝 선물 현북스 바바 왕
장 드 브루노프 글.그림, 길미향 옮김 / 현북스 / 2012년 9월
평점 :
구판절판


바바왕의 깜짝 선물

현북스

 


바바왕 시리즈 책 중에서 <바바왕의 깜짝 선물>원숭이 제피르가 주인공이 되어서 흥미로운 이야기를 이끌어 갑니다.

책 속에 담긴 교훈을 잔잔하게 느낄 수 있어서 책을 읽는 동안 미소 지어졌고,

작가 '장 드 브루노프'의 엉뚱하고도 창의적인 상상력이 더욱 빛나는  이야기였던 것 같아요.

과연 원숭이 제피르에게 어떤 일이 일어날지 무척 궁금해하며 이야기 속 모험을 떠나 보았어요.^^



코끼리 마을 셀레스트 빌에 살고 있는 원숭이 제피르는 학교의 여름 방학을 맞아 가족을 만나러 원숭이 마을로 갔어요.

그동안 오래 멀리 떨어져 있었던 가족을 만나러 가는 기쁨에 제피르의 발걸음이 빨라졌어요.

가족들과 친구들, 마을 사람들은 제피르를 반갑게 맞아 주었고, 제피르는 원숭이 마을에서 신 나는 여름 방학을 보낼 준비를 했답니다.

다음 날 제피르 앞으로 바바왕이 보낸 깜짝 선물이 도착했어요.

바바왕의 선물은 놀랍게도 다름아닌 진짜 배였어요.

물을 무서워하는 다른 원숭이들은 진짜 배를 타고 바다로 나간 제피르가 부럽고 대단하게 느껴졌지요.

바다에서 낚시를 하던 제피르는 뜻밖에도 엘레오노르라는 인어를 잡게 되었고,

도움이 필요할 때면 꼭 도와 주겠다는 약속을 하며 간절히 부탁하는 엘레오노르를 놓아 주었어요.

 

앗! 그런데...원숭이 마을의 훅 장군의 딸 이자벨 공주가 사라져 버리는 사건이 일어났어요.

그럼 우리의 주인공 제피르가 나서야하지 않을까요?? 제피르가 겪는 모험이 점점 더 흥미진진해집니다.

그 누가 뭐래도 제피르는 여름방학 동안 원숭이 마을에서 용감하고 감동적이고 재미있고 놀라운 모험을 하게 되지요.

이 책을 읽는 아이들은 제피르와 함께 떠나는 모험의 세계에 푹 빠져서 멋진 경험을 할 수 있어요.^^

 

왜 바바왕이 원숭이 제피르에게 진짜 배를 선물했을까요?

제피르가 이자벨 공주를 구할 수 있었던 것은 무엇 때문이었을까요?

방학이 끝나고 다시 셀레스트 빌로 돌아간 제피르는 어떻게 지내고 있을까요?

아이와 함께 책을 읽고 이런저런 이야기를 나눌 수 있어서 참 좋았구요, 이야기 속에 담긴 지혜와 교훈에 대해 생각해 보았어요.

바바왕 시리즈..정말 읽으면 읽을수록 참 매력적이고 훌륭한 동화라는 생각이 절로 듭니다.

바바왕 이야기를 계속 읽을 수 있으면 좋겠어요.^^

아이들에게 꿈과 희망, 즐거움과 교훈, 감동과 재미를 가득 심어줄 수 있거든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