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파 탐험대 일기쓰기 (본책 + 활동북) 셀파 탐험대
문주희.박재윤 글, 도니패밀리 그림 / 천재교육 / 2012년 9월
평점 :
절판


셀파 탐험대 일기쓰기

천재 코믹스

 


아이가 초등학교에 처음 입학해서부터 2학년이 된 지금까지 계속 아이의 큰 스트레스가 되고 있는 숙제가 바로 '일기쓰기'예요.

안그래도 글자 쓰는 것을 싫어하는 아이이고..그날의 일을 쓰려고 하니 글로 냉큼 표현이 잘 안되나 봅니다.

혼자서 일기를 쓰게 두면 한 시간도 좋고, 두 시간도 좋고..세월아~ 네월아~ 하면서 억지로 겨우겨우 쓰곤 해요.

제가 옆에서 좀 도와 주거나 아님 지키고 앉아 있거나 하면 그나마 좀 집중해서 쓰구요.

이런 상황이다 보니 아이뿐 아니라 저까지 아이의 일기쓰기 숙제는 스트레스가 되어 버렸네요.

동시도 써 보게 하고, 책을 읽는 내용과 관련된 독서일기를 써 보게도 하고..감사일기도 써 보기도 하고..

여러 방식으로 일기쓰기를 하도록 유도를 하고는 있지만 여전히 일기쓰기를 싫어하는 아이에게 뭔가 특별한 것이 필요했어요.

 

마침 초등 저학년에게 딱 필요한 일기쓰기를 도와 주는 책, <셀파 탐험대 일기쓰기>를 만나 아이가 직접 읽어 보았는데요.

일단 아이가 좋아하는 만화형식으로 되어 있으니 책을 재미나게 읽었구요.

만화를 통해 배우는 일기쓰기의 비법을 하나씩 익힐 수 있어요.

 



8살 글동이는 일기쓰기를 싫어하는 아이예요.(저희집 아들과 똑같네요.ㅎㅎ)

엄마의 성화에 못 이겨 억지로 대충 일기를 쓰고 이를 닦으러 화장실로 갔는데..

화장실 거울에서 튀어 나온 손이 글동이를 어딘가로 데려 갔어요.

글동이는 일기별에 사는 하루공주를 만나게 되었고, 어둠별에서 도망친 일기마왕을 찾아 나서는 모험을 떠나요.

일기쓰기를 싫어하는 아이들의 마음이 일기마왕의 힘을 더욱더 강하게 만든다니..

글동이는 하루공주를 도와서 일기마왕을 하루별에 다시 가두어 두기 위해 필요한 열 개의 마법 스티커를 모읍니다.

 

글동이의 흥미진진한 모험을 통해서 아이들은 하나씩 하나씩 미션을 클리어해 갑니다.

권말부록에 수록된 다양한 스티커를 사용하여 일기쓰기의 비법을 알아가는 재미가 있어요.


활동북에서는 다양한 일기의 형식들을 실제 아이들이 쓴 일기 샘플로 만나볼 수 있고요.

샘플을 참고로 하여 아이들이 직접 일기를 써 볼 수 있는 페이지가 있어서 활용하기 참 좋아요.

 

본책과 활동북 외에 아이만의 비밀일기수첩과 매직펜도 함께 구성되어 있어서 일기쓰기의 즐거움과 재미를 가질 수 있어요.

책을 아이 스스로 다 읽더니 일기쓰기를 좀 더 쉽고 재미있게 써 할 수 있을 것 같다면서..오늘 일기는 스스로 잘 써 보겠다고 하네요.

단 한 줄이라도 아이들이 직접 쓰게 만들어 주는 마법 같은 책!

그 문구 그대로 그 마법이 진짜 힘을 발휘할 것 같은 기분좋은 예감이 듭니다.^^

"셀파 탐험대 일기쓰기"책 덕분에 일기쓰기의 스트레스에서 좀 해방될 것 같아서 한결 가벼운 마음이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