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술관에서 생긴 일 지그재그 24
막달레나 기라오 쥘리앙 지음, 이서용 옮김, 엘사 위에 그림 / 개암나무 / 2012년 9월
평점 :
품절


미술관에서 생긴 일

개암나무

 


미술관에 가서 미술작품을 감상하는 일이란 어른들이나 아이들에게 쉬운 일은 아닌 것 같아요.

저는 미술과 관련된 재능을 가지지도 못했고, 집안내력도 없어요.

그래서인지 제 아이들 만큼은 남들과 뒤쳐지지 않는 예술적 감각을 길러주고 싶더라구요.

그 노력의 일환으로 미술과 관련된 책을 많이 읽어 준다든가..미술관에 가끔 들러 평소에 보지 못하는 그림들을 감상하도록 하는 것이지요.

하지만 미술관에 갈 때마다 느끼는 것이지만.. 아이들로 하여금 조용히 미술작품을 감상하고 느낌을 나누도록 하는 것이 참 어려워요.

아이들을 위한 미술전시회가 아니라면 눈치 보며 아이들을 감시하느라 저조차 제대로 작품을 감상하기도 힘들구요.

하여튼 아이들이 미술관에 갔을 때 약간은 지루하고 빨리 나갔으면 좋겠다는 기분을 한번쯤은 느껴보았을 테지요.

여기..이 책에 등장하는 한 소년도 마찬가지예요.

엄마와 함께 미술관에 그림을 보러 갔지만 엄마는 혼자서 그림을 감상하셨고, 소년은 지루해서 종이를 접어서 놀았어요.

종이를 바닥에 버렸다가 혼이 나기도 하고요..엄마는 이제 보이지도 않네요. 



그런데 한 그림 속의 소녀가 강아지, 고양이, 새를 부르고..지루해하던 소년도 불렀어요.

그리고 그들은 모두 그림 속으로 들어가게 되었어요.

시간이 흘러 미술관이 문을 닫을 시간이 되었고, 엄마는 의자에 누워 잠이 드셨고, 소년은 아직 그림 속에 있어요.

그림 속으로 들어간 소년은 함께 보트에 탄 소녀와 강아지와 고양이, 새, 선장님과 함께 타히티로 떠난대요~

이제 더이상 미술관은 지루한 곳이 아니었고, 그림도 그저 바라보기만 하는 따분한 것이 아니었어요.

그림 속으로 들어간 소년은 어떤 모험을 하게 될까요?

책을 보는 아이들은 그림 속으로 들어간 소년을 보며 그림이 주는 즐거움을 새삼 느낄 수 있을 것이고,

그들의 모험을 머리 속에서 상상하는 재미를 느낄 수 있을 거예요.

 

유치부터 초등저학년 아이들이 부담없이 읽을 수 있는 동화로서..

미술관이라는 다소 거리감 있는 곳이 때로는 재미있고 즐거운 곳이 될 수 있다는 걸 알게 됩니다.

다음에 아이들과 미술관에 가에 된다면..그곳에 전시된 그림들을 보고 느끼는 것 외에 또다른 재미와 즐거움을 찾아 모험을 떠나 보고 싶네요.

혹시 아나요? 미술관에서 동화같은 일이 생길지 말이예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