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보카 폴리 썼다 지웠다 시리즈 1 : 한글 (스프링) 서울문화사 로보카 폴리 썼다 지웠다 시리즈 1
서울문화사 편집부 엮음, 로이 비쥬얼 원작 / 서울문화사 / 2012년 8월
평점 :
품절


로보카 폴리 썼다 지웠다 시리즈 1

한글 구조대

서울문화사

 


로보카 폴리를 싫어하는 대한민국 어린이는 아마 없을 줄로 알고 있어요.

저희집 아이들도 마찬가지예요. 초등학생인 큰아이도, 5살 작은 아이도 로보카 폴리를 엄청 좋아라 합니다.

로보카 폴리 장난감이나 문구류, 도서 등등...아이들의 관심과 사랑을 잔뜩 받고 있는데요..

한글을 슬슬 읽고자 하는 마음을 내비치는 둘째에게 한글 배우기에 대한 충분한 열정을 불러일으켜 줄 수 있는 책을 찾았어요.^^

바로 <로보카 폴리 한글 구조대>인데요, 썼다 지웠다 할 수 있는 책이니 반영구적이라 할 수 있는 쓰기책이예요.

저희집에는 영어 알파벳 쓰기를 할 수 있는 썼다 지웠다 책이 있긴 한데..한글 쓰기용으로는 '로보카 폴리 한글 구조대'를 처음 만났네요.

 



스프링 제본이 되어 있는 쓰기용 책이고 하드커버로 되어 있어요. 전반적으로 책은 튼튼합니다.

기본 구성품으로 수성 마카 2개(검정, 빨강)와 지우개가 함께 들어 있고, 아담한 사이즈로 유아들이 사용하기 딱 알맞네요.

이 책에는 온통 로보카 폴리와 친구들만 나오니 책을 처음 손에 넣은 아이의 표정은 정말 이루말할 수 없이 행복해 보였답니다.

그리고는 한치의 망설임도 없이 바로 글자를 써 보겠다는 겁니다. 한글 쓰기는 커녕 잘 읽지도 못하면서요..ㅎㅎ

처음에는 쓰기의 기초가 되는 선긋기를 할 수 있는  몇 페이지가 나오고,

ㄱ~ㅎ까지 자음의 순서에 따라 단어를 써 볼 수 있는 페이지와 의성어, 의태어를 써 보는 페이지가 주를 이룹니다.

선긋기 뒤에 자음과 모음을 써 보는 페이지가 없고 바로 단어쓰기가 나오기 때문에..

 한글쓰기에 대한 흥미를 높여 주거나 쓰기의 기초를 떼고 실력을 향상시켜주는 단계에서 활용해 주심 좋을 것 같습니다.

암튼 '로보카 폴리'라면 무조건 'OK'인 아이에게는 완소책이 되어 버렸어요.

덕분에 한글과 쓰기에 대한 관심이 폭발적인 상태입니다.^^

 

 

혼자서 글자를 보고 그럴듯 하게 따라 적을 수 없기 때문에 따라쓰기를 먼저 쭈~욱 해 보더라구요.

덤푸, 로이, 스쿨비, 엠버, 폴리, 헬리..로보카 폴리 친구들의 이름을 적어볼 수 있다는 것만으로도 기뻐하던 아이였어요.

책에 나와 있는 순서대로 써 보라고 일렀지만..사실 쓰기가 거의 처음인 아이가 제대로 순서를 지켜줄리가 없지요.ㅎㅎ

글자를 쓰고 지우는 재미가 좋았는지 계속 쓰려고 하더라구요.^^

 

로보카 폴리 썼다 지웠다 시리즈 덕분에 한글과 급 친해질 수 있었구요, 잡고 쓰는 힘이 많이 길러진 것 같아요.

앞으로도 계속 썼다 지웠다를 반복할 거랍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