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전과목 성적 잡는 한자의 힘 - 전원일기 노마 김태진을 한의사로 만들어준 한자 학습법
김태진 지음 / 조선앤북 / 2012년 7월
평점 :
절판
전과목 성적 잡는 한자의 힘
조선앤북
두 아들을 키우고 있는 엄마인 제가 요즘 가장 힘들어하는 부분이 큰아들의 학습습관을 잡아 주는 것입니다.
아직 초등학교 저학년이긴 하지만 공부에 흥미를 갖고 스스로 좀 해주길 바라지만..
아직 아이는 준비가 덜 된 것인지..숙제나 따로 공부하는 부분에 있어서 늘 수동적이네요.
그래서 고민과 걱정의 연속이고 어떻게 하면 좋을지에 대한 방법을 찾고 있습니다.
그런 중에도 제가 아이에게 바라는 욕심을 내려놓기 쉽지 않아 마음이 영 불안하기만 하네요.
그런 마음으로 이 책을 펼쳐 보았는데요...'한자'라면 아이의 공부를 도와줄 수 있을 거란 확신이 들었어요.
그리고 아이 뿐 아니라 저도 함께 한자를 다시 공부해 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게 만들어 준 책입니다.
예전 전원일기 '노마'역을 맡았던 아역배우 '김태진'씨가 당당히 한의사가 되어 우리 앞에 나타났어요.
연예인에서 한의사로..약간 의아한 진로변경이긴 하지만..
김태진씨는 어렸을 때부터 한자학습을 재미있게 해 왔고, 자신만의 한자 학습법으로 누구도 따라 올 수 없는 '한자의 고수'가 되었어요.
자신만의 한자 학습법의 비밀을 이 책에 고스란히 풀어 놓았습니다.
예전에 제가 중학교때부터 한자를 배우기 시작하면서 한자가 그리 배우기 어렵거나 재미없는 것은 아니었었지만,
어떻게 하면 좀 더 쉽고 재미있게 배우고, 완벽히 내 것으로 만들 수 있을지에 대한 고민은 하지 못했었던 것 같아요.
왜냐하면 이미 다른 공부를 더 중요하게 해야하는 상황에서 한자를 시작했기 때문이지 않나 싶어요.
김태진씨처럼..아이들이 어릴때부터 한자를 그림과 함께 재미있게 배우고, 한자의 기본 생성 원리를 이해하면서 배우고,
놀이를 통한 학습법을 사용하고, 한자일기를 쓰면서 일상생활 속에서 한자를 늘 가까이한다면..
한자천재로 불리울 만큼의 한자실력을 저절로 갖추게 될 거라는 것!
책을 읽으면서 저절로 고개를 끄덕끄덕하며 메모하며 읽게 되더라구요.
그리고 스스로 국어사전과 옥편을 들고 다니면서 한자를 가까이 하려고 노력했던 그의 열정과 노력에 박수를 보내고 싶었어요.
왜 한자교육이 중요한지에 대해 알고 싶으신 분.
한자를 어떻게 시작해야 하고 어떻게 배워야 할지에 대한 고민을 하시는 분.
한자로 아이의 전과목 성적을 확 잡아주고 싶은 분.
한자의 기본 원리를 이해하고 그에 따른 재미를 제대로 느껴보고 싶으신 분.
노마 김태진의 일급비밀 한자 학습법을 벤치마킹하고 싶으신 분.
그리고 아이들의 교육을 담당하는 모든 분들.
이런 분들은 꼭 이 책을 읽어 보아야하지 않나 싶어요.(결론은 모두 다..ㅎㅎ)
저는 어렴풋이 갖고 있던 한자학습에 대한 중요성과 필요성을 다시 한번 확실히 깨달을 수 있었고,
책 속에 담긴 보석같은 한자 학습법을 배울 수 있어서 참 고마웠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아이의 한자교육을 시작할 수 있는 용기를 얻어서 좋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