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딩크 던컨과 미스터리 수사대 4 : 미스터리 작가 납치사건 ㅣ 딩크 던컨과 미스터리 수사대 4
론 로이 지음, 윤영 옮김, 존 스티븐 거니 그림 / 삼성출판사 / 2012년 9월
평점 :
품절
딩크던컨과 미스터리수사대
4. 미스터리작가 납치사건
삼성출판사
"딩크던컨과 미스터리수사대"는 어린이들을 위한 탐정소설입니다. 이미 전세계에서 읽히고 있는 베스트셀러이지요.
저는 삼성출판사에서 <딩크던컨과 미스터리수사대>라는 제목으로 시리즈로 출간되기 전부터 이 시리즈를 잘 알고 있었답니다.
우리 나라에서 영어 교육을 시키고 있는 엄마들이라면..영어책을 즐겨 읽는 아이라면 벌써 읽고 있을 법한 책이지요.
영어 원서로는 제목이 <A to Z Mysteries>이고..A부터 Z까지 제목이 알파벳 첫글자로 시작해요.
"The Absent Author"가 "미스터리작가 납치사건"의 원제랍니다.^^
제가 영어원서로 제일 처음 만나 본 책이었고, 큰아들에게 읽혀보고 싶은 마음에 들여다 본 책이지만..
아직 아이 스스로 읽고 충분히 이해할 정도의 쉬운 책은 아니라..한번 읽어보고 말았던 책이예요.
그래서인지 이번에 아이와 제가 함께 읽은 한글책, "미스터리작가 납치사건"은 특별한 책이 되어 버렸네요.
영어책으로 읽어 보았을 때 이해하기 힘들어서 머릿속에 안개가 낀 것 같은 기분이 들었었는데...
안개낀 후 해가 비치듯..완벽히 스토리가 이해되면서 머리가 맑아지더라구용~^^
아무래도 아이의 한글실력이 영어실력보다 훨씬 높은 수준에 있으니..<딩크던컨과 미스터리수사대>시리즈를 모두 읽고 나서..
다시 영어 원서 읽기에 도전해 봐야겠다는 생각을 했어요.
딩크던컨과 미스터리수사대는 딩크, 조쉬, 로즈..이 똑똑하고 귀여운 삼총사들로 구성되어 있고,
자신들이 살고 있는 그린 론 마을에 이상한 일이 생기면 번개처럼 나타나 사건을 해결하는 어린이 수사대랍니다.
이번에는 딩크의 초대를 받고 그린 론에 오게 된 세계적인 베스트셀러 작가 월리스 월러스가 사인회에 나타나지 않으면서 사건이 시작되요.
딩크와 조쉬, 로즈는 월리스 월러스가 딩크에게 보낸 준 편지에서 단서를 찾았고, 작가는 납치된 거라고 결론지었어요.
월리스 월러스를 만나러 온 동료 작가 메이비스 그린과 함께 세 아이들은 탐정수사에 들어갑니다.^^
과연 작가 월리스 월러스는 어디로 사라진 것일까요??
아이들과 함께 하는 미스터리 수사~ 흥미진진한 스토리 때문에 책에서 눈을 떼지 못하고 읽어내려 갔어요.
스토리 결말부분에 숨겨진 대반전에 짜릿한 즐거움도 맛볼 수 있답니다.
초등저학년 아이들이 스스로 술술 읽어내려갈 수 있을 정도의 분량이라서 책읽기에 흠뻑 빠질 수 있을 거예요.
초등 2학년인 저희 아들은 <딩크던컨과 미스터리수사대>시리즈를 한글책으로 만나게 되면서 너무 재미있게 읽고 있거든요.
어서 빨리 완간되어서 시리즈의 전권을 읽어볼 수 있음 좋겠어요~
이 책이 미국 어린이도서관 인기 순위 1위라는데..한국 어린이도서관에서도 1위를 할 날이 곧 올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