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공룡상상 - 화석이 보여 주는 공룡이야기 ㅣ 풀과바람 지식나무 19
김남길 지음, 노기동 그림 / 풀과바람(영교출판) / 2012년 8월
평점 :
공룡 상상
화석이 보여 주는 공룡 이야기
영교출판
저희집 두 아들들은 공룡을 참 좋아합니다. 일부러 공룡 관련 영상이나 책을 보여 주지 않아도 자연스럽게 공룡을 알고 좋아하더라구요.
그래서 참 신기했어요. 남자 아이들이라서 동물에 관심이 더 많은 듯 보이기도 하지만 '공룡'에 대해서는 뭔가 다른 특별한 것이 있는 것 같거든요.
공룡을 좋아하는 두 아이들 덕분에 저도 공룡에 대해서 많이 알게 되었답니다. 그래도 여전히 아이들이 공룡에 관한 질문을 해 올 때면 답변을 못하는 경우가 많지요.
그래서 아이들에게 좀 더 깊이 있는 공룡 책을 보여 주면 좋겠다 싶은 마음이었어요.
유아용 공룡 그림책에서 만날 수 있는 공룡 사진이나 그림 위주의 책 말고(그런 책은 이미 많이 보았거든요), 공룡에 대해 우리 아이들이 반드시 알아야 할 정보들이 알기 쉽게 잘 풀려져 있는 책. 과학 영역의 교과 공부에도 도움이 될 수 있는..많이 어렵지 않은 전문용어들도 포함된 그런 책 어디 없나..하고 찾고 있었어요.
'공룡 상상 - 화석이 보여 주는 공룡 이야기'라는 이 책이 바로 제가 찾던 책이었어요.^^
공룡의 모습이 화려하게 담긴 비쥬얼에 치우친 그런 책을 찾고 있는 아이라면 이 책이 다소 지루할 수 있을 겁니다.
왜냐하면 간단한 일러스트(귀여운 공룡 이미지)로만 공룡들을 만날 수 있을 뿐이고, 다루고 있는 내용도 이해하기 쉽지 많은 않거든요.
겉표지가 뻔지르르해서 아이들의 눈을 사로잡지도 못하고 책 속 공룡 그림이 화려하고 다양해서 공룡에 대한 아이들의 환상을 채워주지도 못하지만..
책 내용을 충실히 읽는 아이라면 그러한 다른 책들과는 다른..공룡에 대해 알고 싶어 하던 것들이 자연스럽게 머리 속에서 체계적으로 정리되는 느낌을 받을 수 있을 거예요.
공룡이 지구상에서 살기 시작하던 때부터 지구상에서 사라지기까지의 공룡시대에 관한 내용이 차분하게 잘 설명되어 있어요.
그래서 초등학교 2학년인 큰아들과 저에게는 눈에 차는 책이 되었어요.(5살 동생이 보기에는 비쥬얼이 부족하고 내용이 어렵네요.. 초등저학년이 대상입니다)
권말부록에는 '공룡 상식 퀴즈'와 '공룡 관련 단어 풀이', '공룡 이름 풀이'와 같은 유익한 페이지가 들어 있어서 아이들에게 흥미로운 배울거리가 됩니다.
공룡에 대한 어느 정도의 지식을 갖춘 아이들이 자신이 갖고 있던 지식들을 정리하기에 좋을 듯 하고, 공룡과 관련된 과학 상식들을 재미있게 쌓기 좋을 책 같아요.
초등학교 저학년 아이들이 읽어 보기에 딱 좋은 공룡 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