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치 더 주세요 - 김치 맛있는 밥상 시리즈 1
백명식 글.그림 / 소담주니어 / 2012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맛있는 밥상 시리즈 1 김치

김치 더 주세요

소담주니어

 


우리 한국 사람들이 식사 때에 어김없이 먹는 음식 중 하나로 김치를 빼 놓을 순 없지요. 프랑스 사람들에게 바게트를 빼놓을 수 없듯이 말이지요.

김치는 주메뉴가 되기도 하고, 사이드메뉴가 되기도 하면서 우리의 입맛을 사로잡아요.

아삭아삭 씹히는 매콤하고도 시원한 김치의 맛이 세계인들의 입맛도 자극을 하고 있구요.

김치는 우리 한국 사람들이라면 제대로 알고 있어야 한다고 생각하지만..사실 지금껏 저도 잘 몰랐던 부분이 많았어요.

앞으로 대한민국을 이끌어갈 주인공인 우리 아이들이 김치에 대해서 모르면 안되겠지요?

외국인 친구가 김치에 대해 물어 올 수도 있고, 외국에 나가 우리의 자랑스러운 식문화의 주아이템인 김치를 소개할 수도 있을테니 말이죠.

그보다 우리가 매일 식탁에서 만나는 음식인 만큼 꼭 배우고 익혀야 할 김치예요.


 


실사와 일러스트가 귀엽게 잘 어우러져 있어서 아이들이 흥미롭게 책을 볼 수 있게 되어 있네요.

또 김치에 대한 모든 것이 차분한 설명과 함께 잘 담겨 있구요.

김치는 어떻게 만드는지..김치의 종류에는 어떠한 것들이 있는지..김치의 발효과학에 대해서..

김치가 가진 영양성분에 대해서..김치의 역사에 대해서..다양한 김치 요리에 대해서..

우리 아이들이 꼭 알아야할 김치에 관한 정보를 모두 접할 수 있답니다.

 

이 책을 읽은 아이들은 우리의 김치를 사랑하는 마음이 새록새록 생길 것 같구요,

김치를 먹지 못하던 아이들도 김치를 먹어볼 용기를 가질 수 있겠어요.^^

우리 고유의 맛있는 밥상의 스타, 김치!!

그 맛있는 김치 하나로 우리 아이들이 밥 한그릇 뚝딱 비울 수 있게 해 주는 유익하고 재미있는 책이랍니다.

책을 읽으면서 우리의 김치가 세계로 뻗어나가는 기분좋은 상상도 더불어 해 보았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