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 이래요, 왜 이래? 알이알이 명작그림책 14
장-뤽 프로망탈 글, 조엘 졸리베 그림, 류재화 옮김 / 현북스 / 2012년 7월
평점 :
절판


알이알이 명작그림책 14

왜 이래요, 왜 이래?

현북스

 


'왜 이래요, 왜 이래?'는 '장-뤽 프로망탈'이라는 프랑스 작가가 쓴 책입니다.

프랑스가 예술의 나라인 만큼..프랑스의 작가들이 쓴 책들이 주는 느낌과 분위기, 감동은 꽤 독창적인 듯 해요.

이 책 역시 제가 개인적으로 느끼고 있는 프랑스 작가의 책이 가진 매력을 한껏 담고 있는 책이예요.

일단 이 책은 제목부터 아이들의 호기심을 끌어주어요.

뭐 어떤 재미난 일이 일어나길래..저런 재미난 제목이 붙었을까? 궁금하지 않을 수 없어요.^^

책장을 넘기면..흥미로운 사건들이 숨겨진 그림 때문에 책을 끝까지 집중해서 보게 되고, 또 다시 읽어보게 되어요.

 

본문이 시작되기 전에 보고 숙지한 주의사항의 내용처럼..

처음 책을 보면 왜 그러한 일들이 일어난 건지 생각하기가 좀 복잡해요.

그래서 다시 책을 펴들고 찬찬히 그림을 들여다 보니, 꼬리에 꼬리를 무는 재미난 사건들을 눈에 쏙쏙 들어오기 시작하더군요.

 


책 속 주인공 가족은 제르바 섬으로 휴가를 떠나게 되었고, 아이들이 키우는 거북과 햄스터를 돌보아 주기 위해서 고모가 집에 오셨어요.

눈이 나쁜 고모의 손에 의해 비누가 창밖으로 튕겨져 나가게 되는 일을 시작으로..

택시가 사고를 당하게 되어 공항으로 가던 가족은 지하철을 타러 갔지만..

범인을 잡기 위한 경찰 작전 때문에 지하철 운행이 중단되어 가족은 공원에서 자전거를 빌려 타요..

이러다 저러다...결국은 제르바 섬으로 떠나는 비행기를 놓치게 된답니다.

가족이 휴가를 떠나지 못하고 집으로 돌아오게 된 일과 그 일과 함께 벌어진 엄청난 사건들이 모두 비누 때문이라네요..

 

아이들이 책을 보면서 다시 한번 더 그림을 들여다 보며 생각하게 되고,

그로 인해 사건들의 원인과 결과들을 하나씩 파악하게 되면서 책을 보는 즐거움이 더욱 커집니다.

아이에게나 저에게나 오래도록 보면서 기억할 멋진 책이 되었네요~^^

 

책을 읽고 아이가 찾은 인상깊은 구절입니다.

'우주의 변하지 않는 진실이지요. 원인이 있으면 결과가 있고, 결과는 또 다른 원인을 낳고.......'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