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기회를 주는 부모 스스로 크는 아이 - 아이에게 당신은 어떤 부모입니까?
임수지 지음 / 시공사 / 2012년 6월
평점 :
품절
기회를 주는 부모 스스로 크는 아이
시공사
아이를 키운다는 것. 참 멋진 일인 동시에 책임감이 따르는 중요한 일이기도 합니다.
두 아들을 키우는 엄마 입장에서 아이들을 생각하면 늘 저는 불안하고 초조한 마음이 큰 것 같아요.
어떻게 하면 좀 더 아이들을 잘 키울 수 있을지에 대한 고민을 하면 더더욱 그런 마음이 들어서 밤잠을 설칠 정도예요.
아이를 키울 수 있는 기회는 생각보다 쉽게 오지만, 아이를 잘 키울 수 있는 기회는 생각보다 쉽게 가 버립니다.
그 사실을 너무나도 잘 알면서도 제가 생각했던 방향대로 흐르지 않으면 아이들을 다그치는 제 자신을 보면 한숨부터 나와요.
어떻게 하면 엄마로서 아이들의 자존감을 지켜주면서 독립심을 키워 경쟁력을 가진 훌륭한 인재로 키워낼까....
그에 대한 고민 때문에 수없이 많은 양육서와 자녀교육서들을 읽어 본 편입니다.
하지만 이번에 읽은 '기회를 주는 부모 스스로 크는 아이'라는 책은 좀 더 다른 느낌으로 다가왔습니다.
저또한 다른 엄마들처럼 자식을 훌륭하게 잘 키워내고 싶은 욕심이 있기에..
제 아이들이 현 시대가 선호하는 글로벌 리더로서 성장해 주길 바라고 있고, 또 그렇게 되기 위해서 나름대로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어요.
하지만 이제껏 제가 생각했던 그런 안일한 방식으로는 실현가능성이 낮다는 걸 새삼 깨닫게 되었어요.
가정에서 부모가 해야하는 역할에 대한 범위를 다시 정하고, 방향을 다시 잡아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우리 나라에서 상위 1%에 드는 소위 엄친아, 엄친딸들이 세계의 여러 인재들과의 경쟁에서 다소 뒤처지는 현실.
그 안타까운 현실에 대한 원인제공은 다름아닌 부모라는 사실...알고 있었기에 더 충격적이고 소름이 끼쳤습니다.
그리고 저도 다짐했어요. 아직 늦지 않았기에 지금부터라도 변하고자 노력해야겠다고 말이지요.
전 세계의 인재들과 어깨를 나란히 할 수 있는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서는 단순히 스펙을 쌓고 지식만을 쌓는 것이 중요하지 않다는 것.
아이에게 스스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자율과 그에 따른 책임감을 갖게 하고,
나아가 능동적이고 적극적인 삶의 태도를 갖출 수 있게 도와 주는 것.
그것이 지금 내가 해야 하는 올바른 부모의 역할이라는 걸 다시 한번 느끼고 배우게 되었어요.
양육에 있어서 부모가 갖추면 좋을 양육태도들에 대해 다시 한번 재점검하고,
아이의 미래 경쟁력을 높일 수 있는 9가지 성공키워드가 궁금하시다면..이 책을 펼쳐 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