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hy? People : 백남준 Why? 인물탐구학습만화
그림나무 글, 백문호 그림, 윤재웅 감수 / 예림당 / 2012년 6월
평점 :
절판


Why? People

백남준

예림당

 


대한민국 초등학생이라면 Why? 시리즈를 좋아하지 않는 아이는 없을 정도로..Why? 책의 인기는 식을 줄을 모르네요.

저희 아들도 작년 초등학생이 된 이후부터 지금까지 틈틈히 사 주는 Why책과 학교나 공공도서관에서 빌려 보는 Why책을 늘 늘기고 있어요.

저는 만화는 그닥 선호하지 않고 아이에게도 별로 권해주지 않고 있지만..

학습에 있어서는.. 흥미를 갖고 좀 더 재미있고 쉽게 이해를 하여 지식을 내 것으로 받아들이게 하는 데에 학습만화가 단연 효율적이지 않을까요?

그래서 저도 Why책은 짬나는 시간에 아이가 읽을 수 있도록 해 줍니다.^^

그런데!! Why 시리즈가 과학, 교과서, 한국사, 세계사, 인문사회, English에 이어서 People이 출간되네요.

<Why? People> 그 첫번째 책에서 만나볼 수 있는 파워 피플은 바로 '백남준'

 


예술 활동에 대한 사람들의 고정관념을 과감히 깨뜨리고 예술에 대한 새로운 표현법을 세상에 선보였던 백남준.

그의 일생과 함께 펼쳐지는 예술세계를 재미있게 느끼고 그의 도전정신과 열정을 배울 수 있는 책이예요.

해프닝을 전위예술로 승화시켜 전위예술에서 선구자적인 역할을 했고, 비디오 아트를 창시한 창의적인 예술가..

백남준의 이야기를 만화로 만날 수 있다는 것이 반갑고 흥미로웠어요.

워낙에 Why책을 좋아하는 아이라..이 책을 보더니 '어? Why People이네요~' 하며 좋아하더라구요.

잠자리에 들기 전 책을 펼쳐 들더니 단숨에(불러도 대답조차 않고..) 책을 읽었어요.

'엄마~ 엄마도 이 책 한번 읽어 보세요. 한번 읽으면 푹 빠져서 헤어나올 수가 없어요.ㅎㅎㅎ' 이러는 아들~

그래서 펼쳐 든 이 책...제 손 안에서도 그칠 줄 모르는 책장 넘기기...^^

참 재미있네요.

깔끔하고 세밀한 만화와 더불어 인물과 관련된 다양한 사진 자료와 설명들이 함께 있어서 더 재미있고 뜻깊은 독서를 할 수 있었어요.

만화 밖에 따로 관련 자료들이 수록되어 있으면 아이들이 대개 관련 자료들을 잘 살펴보지 않게 되는데요..(만화만 쏙 빼 봐요)

Why? People책은 만화와 함께 관련 자료들이 들어 있어서 자연스레 만화를 보면서 따라 읽게 되니까 더 효율적인 듯 합니다.

 

아이들이 Why? People 을 읽고 세상을 바꾸는 사람들, 파워 피플을 알고 그들을 통해 장점들을 배운다면..

그들과 같이 세상을 바꿀 수 있는 꿈을 키울 수 있을 거예요.

앞으로 Why? People도 쭈~~욱 사랑받겠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