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두더지 - 2012년 제18회 황금도깨비상 그림책 부문 수상작 비룡소 창작그림책 45
김명석 글.그림 / 비룡소 / 2012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행복한 두더지

비룡소

 


이 책의 주인공은 두더지예요. 두더지는 밤이 되면 밖에 나와서 일자리를 구했답니다.

하지만 두더지가 생각했던 것 만큼 세상이 두더지에게 관대하진 않았나 봅니다.

땅속에 살기 때문에 시력이 좋지 않은..게다가 소심한 성격을 가진 두더지를 받아주는 곳이 없었기에 두더지는 더 소심해져 버렸어요.

용기를 잃어버리고 유일하게 두더지가 숨어 지낼 곳은 땅 속 두더지의 집 뿐이었어요.

땅 속 집에서 혼자 이것저것 하면서 지내는 두더지의 모습이 행복해 보이진 않네요.

외로워 보이고, 지쳐 보여서 두더지가 불쌍해 보이기까지 해요.

 

 

그러던 어느 날, 우울한 마음을 달래기 위해서 책 한권을 읽었어요. 그 책에는 멋진 집이 나왔답니다.

두더지도 문득 집을 멋지게 꾸며 보고 싶었고, 바로 실행에 옮겼어요.

멋진 거실과 따뜻한 욕실을 만들고, 꽃도 가꾸고 맛난 음식도 만들구요...

하지만 여전히 혼자인 사실에 실망을 하던 두더지에게 손님이 찾아 옵니다.

똑 똑 똑

 

소외되어 외롭고 힘들게 지내던 두더지가 끝까지 용기를 잃지 않고 만들어 낸 자신의 집이 결국은 두더지에게 행복을 가져다 준 멋진 이야기~

책을 덮고 난 아이의 얼굴에도 행복한 미소가 번졌답니다.^^

책을 읽은 아이는 아마도..땅 속에 있을 두더지의 멋진 집에 꼭 들어가 보고 싶은 마음이 들었을 거예요~

단순한 듯, 잔잔한 두더지의 이야기와 눈을 사로잡은 판화 기법의 그림이 잘 어우러져 멋진 작품이 되었어요.

두더지의 모습에서 외롭고 소외된 우리 현대인들의 모습이 비치는 것 같아 왠지 더 공감이 갑니다.

2012년 황금도깨비상 수상작인 '행복한 두더지'를 만나 가슴 따뜻해지는 작은 행복을 느낄 수 있었어요~^^

철학이 담겨 있는 창작 동화 "행복한 두더지"를 우리 아이들이 꼭 만나 보았으면 좋겠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