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탕을 조심해 - 달콤달콤 무시무시 아이세움 지식그림책 32
박은호 글, 윤지회 그림 / 아이세움 / 2012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달콤달콤 무시무시 설탕을 조심해

아이세움

 


초콜릿, 사탕, 도넛, 과자, 케잌, 빵, 음료수 등 우리 아이들이 무심코 먹게 되는 그런 간식용 음식들에는 설탕이 많이 들어 있어요.

하긴 그러한 사실을 잘 모르는 사람을 없을 것이고, 아이들도 물론 알고는 있을 법한 사실이지요.

하지만 음식 속에 들어 있는 설탕은 어느 정도이고, 설탕이 우리 몸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지에 대해서..

또 설탕은 어떠한 역사를 가지고 어떻게 만들어 지는건지, 설탕의 종류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등에 대한 지식은 부족한 듯 합니다.

저부터도 이러한 질문을 받는다면 언뜻 생각을 하지 못해서 머뭇거리고 있을 것 같네요.

적당량 이상의 설탕이 아이들의 건강에 좋지 않으니 덮어 놓고 설탕을 섭취하지 못하게 하기 이전에,

아이들과 함께 설탕에 대해서 재미나게 알아 보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그럼 설탕을 제대로 알고 건강하게 즐길 줄 아는 현명한 아이가 되지 않을까요??

 


이 책에 바로 앞서 말한 설탕에 대한 모든 것들을 재미나게 알려 주고 있습니다.

저도 아이와 함께 읽으면서 이제껏 몰랐던 설탕에 대한 진실을 알게 되어 놀랍기도 하고 재미있기도 했어요.

설탕에도 참 다양한 종류가 있으며 우리가 먹는 가공 식품에는 이름도 다양한 대용 설탕이 들어 있대요.

그리고 저는 설탕을 사탕수수로만 만든다고 알고 있었는데..사탕수수 외에도 설탕의 원료가 되는 것들이 더러 있었네요.

설탕의 기원과 역사에 대한 내용은 유익했고요, 사탕수수로 설탕을 만드는 방법과 솜사탕 만드는 방법은 흥미로웠어요.

 

이제 설탕에 대해서 제대로 알게 되었으니, 앞으로 적정량을 섭취하고 되도록이면 천연재료에서 단맛을 얻을 수 있도록 해 주어야겠어요.

설탕의 달콤한 유혹에서 우리 아이들이 벗어나려면 아무래도 이 책과 어른들의 도움이 필요하겠네요~^^

이 책은 지식 그림책이지만 전혀 딱딱하다거나 이해하기 어렵지 않아요.

그래서 아이 스스로도 술술 재미나게 읽는 지식 그림책이 될거랍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