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 과학동아 2012.7.1 - 13호
과학동아 편집부 엮음 / 동아사이언스(잡지) / 2012년 6월
평점 :
품절


어린이 과학동아

(2012/7/1 Vol. 13)

동아사이언스

 


매달 2번 만나는 웃기고 똑똑한 과학잡지인 '어린이 과학동아' 2012년 7월 1일자(Vol.13) 책입니다.

초등학교 2학년인 저희 아들은 아직 학교에서 교과목으로 과학을 배우고 있진 않지만..

워낙에 어릴 때부터 과학에 관심이 많았던터라 요 어린이 과학동아 책을 참 좋아합니다.

그리고 어린이 과학동아를 알게 되고 읽으면서부터 과학에 대한 상식이 더 풍부해졌답니다.^^

초등학교 3학년이 되어 과학을 학교에서 배우게 되면 정말 자신감있게 공부할 수 있을거라 기대하고 있네요~ㅎㅎ

 


이번호에는 이런 이런 내용들이 담겨 있어요.

차례를 보고 보고 싶은 내용을 먼저 읽어 볼 수 있다는 것이 잡지가 가진 매력이지요~

 


어린이 과학동아가 어린이들과 함께 멸종위기 동식물 구출 프로젝트를 감행했다고 합니다.^^

우리 사람들 때문에 사라져가는 동식물들이 앞으로 계속 늘어나서는 안되겠지요.

멸종위기 야생동식물이 25종이나 늘어난 상황에서 어떻게 동식물들을 보호해야 하는 걸까요?

멸종위기 동식물에 포함된 동식물로는요, 호랑이, 매, 가시고기, 수원청개구리, 제비붓꽃 등이 있대요.

복원증식으로 멸종위기 생물을 구할 수 있는 내용을 알아 볼 수도 있었구요.

어린이 과학동아 친구들과 함께 떠난 수원청개구리 탐사를 통해 멸종위기 동물 연구에 대한 노력도 엿볼 수 있었네요.

 


자유 탐구 완전 정복, 섭섭박사가 간다~~!

섭섭박사님이 직접 어린이 과학동아 독자의 집으로 달려 가셔서 함께 체험활동하는 거예요.

저희 아들도 11호에서 섭섭박사님을 만났었지요~ㅎㅎㅎ

이번호에는 '그림자아트'에 대한 내용이네요~


김부연 사진작가가 찍은 나비사진이 실린 화보도 있어요.

나비와 나누는 소리없는 대화..그 아름다운 사진을 감동해 보았어요~

 


역시나 아들이 가장 좋아하는 어린이 과학동아의 학습만화~ㅎ

재미있게 웃으며 만화를 보다보면 과학상식이 함께 늘어요~

 

그 외에도 다양하고 재미있는 내용들이 가득가득 하네요~

 

어린이 과학동아의 별책부록인 <선생님도 놀란 초등수학 뒤집기>은 입소문이 나 있다고 해요.

저희 아들도 좀 더 크면 모아 둔 별책부록들을 쭈~욱 훑으며 수학공부해보고 싶어요.

 


아! 그리고 요 '초수뒤'는 동영상 강의도 들을 수 있는 거 아시죠?


어린이 과학동아 본책에 안내가 잘 되어 있고, 인증번호도 있어요.

 


성우출판 홈피에 가셔서 독자 인증번호 넣으면 무료로 인터넷 강의 들을 수 있답니다.


쉽고 재미있는 동영상 강의로 '초수뒤'까지 정복해 볼 수 있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